오타고 대학교 ( University of Otago )

교육


 

오타고 대학교 ( University of Otago )

일요시사 0 138

오타고 대학교는 뉴질랜드 남섬 더니든에 위치한 국립대학이다. 뉴질랜드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가진 이 대학교는 1869년 설립되었으며 총 4개의 학부 (Health Sience, Humanities, Sciences, Business)와 140개가 넘는 세부 전공을 제공한다. 2019년 기준 총 18,915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며 이 중 15.7% (2,972명)이 유학생이다. 유학생 중 한국인 학생은 총 37명이 재학 중이다.


2020년 기준 세계 대학교 순위 (QS ranking) 184위에 있는 오타고 대학교는 대학 실적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기준인 QS Star plus 등급에서 가장 높은 등급인 5등급을 받은 수준 높은 고등교육 기관이다. 교수진들 또한 뉴질랜드에서 가장 높은 수준을 자랑하며 이는 지난 9년간 6번의 우등교육 총리상 (Prime Minister’s Supreme Award for Teaching Excellence)를 수상하며 입증되었다. 또한 오타고 대학교의 졸업생 중 약 95%가 졸업과 동시에 취업하는 등 단순 교육뿐만이 아닌 높은 수준의 실무교육 또한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오타고 대학교의 보건대학은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물리치료학, 의료과학, 의예과, 약학과뿐만 아니라 뉴질랜드의 유일한 치의학과 또한 오타고 대학교가 자랑하는 주요 보건대학 전공 중 하나이다. 오타고 대학교 전체 재학생 중 6,435명 (약 34%)가 보건대학에 재학 중이며 가장 인기가 많은 대학 중 하나이다. 보건대학 신입생들은 입학 학년 때 모두 같은 보건대학 학사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이후 본인의 세부 전공을 정하게 되는데 이때 치대, 의대, 약대 등 본인이 배우고 싶은 세부 전공을 정하게 되며 이후 전공마다 3-5년 정도의 교육과정을 거치게 된다. 유학생 기준 학사과정 학비는 연간 약 $34,000 - $42,000 정도로 형성되어있다.


오타고 대학교의 인문대학은 7개의 세부 전공을 제공한다. 이는 교육학, 법학, 미술학, 지리학, 예술학, 사회학, 그리고 마오리학이다. 각 세부 전공 안에서도 제공하는 과목들은 세부적으로 나뉘며 이들을 총합하면 약 25개 정도의 다양한 과목들을 인문대학교에서 배울 수 있다. 인문대 내에서의 다른 전공과목뿐만 아니라 과학 또는 상경대학 등 전공들 과목들 간의 복수전공 또한 가능하여 학생들의 다양한 교육 경험을 지원하고 있다. 오타고 대학교 인문대학 재학생 수는 약 4,901명이며 이는 보건대학에 이어 전체 재학생 대비 두 번째로 높은 비중이다. 인문대학 학사과정은 3년 과정이며 유학생 기준 학비는 연간 약 $27,000 - $33,000에 형성되어있다.


오타고 대학교의 과학대학은 화학, 컴퓨터공학, 해향과학, 물리학 심리학 등 다양한 과학 세부 전공을 제공하며 다른 대학들과의 복수전공 또한 제공한다. 오타고 대학교의 과학대학은 다른 뉴질랜드 대학교에서 제공하지 않는 세부 전공이 상당수 있는 것으로 유명한데 이들은 측량학, 식물학, 동물학 등이다. 특히 측량학은 메시 대학교와 더불어 뉴질랜드에서 유일하게 제공하고 있는 과목이며 취업의 이유로 특히 영주권과 시민권을 목표로 하는 유학생들에게 많이 권장된다. 과학대학 학사과정은 3년 과정으로 유학생 기준 학비는 연간 약 $34,000 정도이다.


오타고 대학교의 상경대학은 뉴질랜드 전체 대학 중 논문 종합 점수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MBA 과정 또한 1위이다. 다른 대학교의 상경계열과 마찬가지로 회계, 금융, 경제 정보시스템, 마케팅 등 주요 과목들을 모두 제공하며 인문대와 과학대간의 복수 전공 또한 적극적으로 권장된다. 이전에 언급한 95%의 졸업생이 졸업 후 바로 취업을 한다는 점이 상경계열 학생들에게는 큰 이점으로 작용하는데 이는 다른 대학보다 상경계열 학생들은 졸업시기와 취업시기 사이에 갭을 줄이는 것이 제일 중요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취업을 염두에 두고 있는 학생이라면 오타고 대학교의 상경대학이 좋은 옵션이 될 것이다. 학사과정 기준 총 3년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는 상경대학은 유학생 기준 학비가 연간 약 $29,000 - $33,000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오타고 대학교 공식 홈페이지인 https://www.otago.ac.nz/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클랜드대학교 한인학생회 이예광





0 Comments
포토 제목
광고 Space availabl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