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기타 앙상블

단체/협회

뉴질랜드 기타 앙상블

일요시사 0 1483



뉴질랜드 기타 앙상블( 단장 정 클라라)은 2005년 5월에창단된클래식 기타 합주단이다. 

   

기타 앙상블은 오클랜드에 거주하는 교민들과 그들의 자녀들로 구성돼 있다. 총 35명의 단원들이 매주 목요일 연습 모임을 통해 기타실력을 향상시키는 것 뿐만 아니라 친목을 도모하며 가족같은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다. 나이와 실력에 상관없이 누구나 기타 모임에 참여할 수 있고, 우리나라 민요나 팝 음악, 그리고 각 나라의 유명한 곡들을 클래식 기타로 연습한다. 


오클랜드기타협회 주최 콩쿨에서 합주부문 3회 연속 우승을 기록한 바 있는 뉴질랜드 기타 앙상블은 그동안 오클랜드 타운홀, 커뮤니티 행사, 오클랜드 기타협회 등 다양한 곳에서 공연을 펼쳐왔다. 해마다 1~2회 각 나라의 유명 음악을 기타 합주 및 중주로 선보이는 기타앙상블만의 정기 공연을 개최해오고 있으며, 지난 해에는 코비드로 인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성공적인 정기연주회를 마쳤다. 올해 역시 오는 7월 17일 엡섬걸스그래마 스쿨에서 16번째 정기연주회를 개최할 예정으로 그 어느 해보다 멋진 공연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문의: 027 580 5048  



글 박성인 기자 


 

[이 게시물은 일요시사님에 의해 2022-04-19 16:39:50 동호회에서 복사 됨]
0 Comments
광고 Space availabl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