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뉴대한야구협회(ASBC)

단체/협회
홈 > 단체/모임 > 단체/협회
단체/협회


 

재뉴대한야구협회(ASBC)

일요시사 0 1077


  

재뉴대한야구협회(ASBC, 회장 박정기)2011년도 재뉴대한체육회 준회원으로 가입한 뒤 2013년도 정회원으로 등록, 같은 해 비영리단체(Auckland Senior Baseball Club)로 등록되었다.

본 협회에 가입되어 있는 야구팀은 자이언츠(GIANTS), 프라이드(PRIDE), 윙즈(WINGS), 마린즈(MARINES), K9(KNINES), 와칸다(WAKANDA) 등 총 6개 팀으로 이뤄져 있다. 각 팀마다 약 15~20명으로 구성돼 있다.

리그는 여름시즌인 매년 11월 첫 주에 시작해 이듬해 3월 말까지 진행되는데, 각 팀마다 매주 연습 경기를 갖고 매 일요일마다 팀별 리그를 개최된다. 시즌 동안 각 팀은 총 17번의 경기를 갖게 되며, 이후 3월 말 결승전을 개최한 뒤 리그를 마무리한다.

 

각 팀원들은 연습을 통해 야구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끊임없이 고쳐가며 단순한 운동을 넘어선 열정을 보여주기도 한다. 야구를 좋아하는 이들이 모여 서로에게 격려하며 나날이 성장해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야구협회는 이제 교민사회에서 가장 인기있는 스포츠단체로 자리잡았다.  

본 협회에서는 야구에 관심있는 교민이라면 누구나 반갑게 맞이하고 있으며, 많은 교민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문의: 재뉴대한야구협회(ASBC) 021 497 616

 

 

글 박성인 기자

사진 재뉴대한야구협회 제공

 
0 Comments
광고 Space availabl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