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해외한인무역협회(OKTA) 오클랜드 지회

단체/협회
홈 > 단체/모임 > 단체/협회
단체/협회


 

세계해외한인무역협회(OKTA) 오클랜드 지회

일요시사 0 956

 



세계해외한인무역협회(World OKTA: World Federation of Overseas Korean Traders Association)는 한국의 무역 증진과 회원 간의 이익 증진을 강화하기 위해 지식경제부 지도 아래 KOTRA 지원을 받아 활동하는 유일무이한 대한민국의 해외 교포 경제무역 단체다.

World OKTA는 차세대 경제 리더를 양성하는 목적을 가지고 해외 청년동포들을 대상으로 한국경제 및 국제통상 교육을 하며 한국 기업의 세계시장 진출을 위한 전진기지 및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차세대 육성 사업에 투자하고 있다. 


오클랜드 OKTA 지회는 지난 2004년 차세대 OKTA를 발족해 오클랜드 교민 1.5세대 및 유학생을 대상으로 리더십 및 경제교육 프로그램인 ‘차세대 무역스쿨’을 운영하여 한인 청년들이 국제 사회의 주역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현재까지 오클랜드 OKTA는 수많은 차세대 무역스쿨 수료생을 배출하며 젊은 인재들의 인턴쉽 및 취업 기회를 제공하였고, 앞으로도 더욱 많은 오클랜드 인재들의 자기계발과 실용적인 네트워크 활성화를 돕기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차세대 무역스쿨은 기업 운영 및 무역거래에 필요한 실습과 인턴쉽 등의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우수 수료생을 대상으로 모국방문 차세대 무역스쿨(항공료 및 숙박 지원)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세계 각국에 흩어져 있는 한인 차세대 경제인과의 교류를 지원하고 있다.


현재 코로나19 상황으로 매달 OKTA 정기모임을 갖는 것이 어려워졌지만, 지난 8월과 9월에 각각 오클랜드와 크라이스트 처치에서 현 월드옥타 오클드지회 김도윤 차세대 대표의 강의로 국제물류 현장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모임을 가졌다. 

이 밖에도 오는 10월에는 OKTA 정기총회, 차세대 네트워크 간담회 개최, 그리고 10월 30일부터 3일간 소규모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모임을 준비하고 있다. 


해마다 개최됐던 뉴질랜드 통합 차세대 글로벌 창업 무역스쿨은 올해 안타깝게도 코로나19 상황으로 취소됐다.  


글 박성인


 

 

 

 

0 Comments
광고 Space availabl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