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타카푸나 새로운 "거주자 우선 주차구역" 올 해 중반 실시

뉴질랜드 뉴스
홈 > 뉴스/정보 > NZ뉴스
NZ뉴스

(시사뉴스) 타카푸나 새로운 "거주자 우선 주차구역" 올 해 중반 실시

시사뉴스 0 946

타카푸나에는 새로운 형태의 주거지 주차 구역 시스템이 적용될 예정이다. Residential Parking Zone으로 명명된 "거주자우선 주차구역"은 해당 구역 거주자와 방문자들을 위해 한정된 주차 공간을 보다 효율적이고 유연하게 운영할 목적으로 만들게 되었다.


이 구역에서는 누구나 최대 2시간 주차를 할 수 있으며 허가된 주차증을 가지고 있는 거주자들은 언제든지 파킹을 할 수 있다.


오클랜드 교통부(AT)는 지난해 10월 공청회 절차를 통해서 525건의 의견을 청취하였고 접수된 피드백의 요청에 따라 기존의 AT가 제안한 구역보다 주차공간을 찾기가 가장 어려운 중심가 근처 주거지 구역으로 축소하여 확정을 하게 되었다.


수정된 주차구역은  Bracken Avenue, Tennyson Avenue,

Sanders Avenue, Park Avenue 전체 구역과  Burns Avenue, Huron Street, Northcroft Street, Byron Avenue 일부 구역으로 확정했다.


a76666e2e96295a8f18996a078efbddf_1618221142_277994.jpg
 

Aidan Bennett 데본포트-타카푸나 지역 이사회 의장은 새롭게 조정된 구역이 이 지역 주차공간 활용에 있어서 균형을 이룰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커뮤니티의 피드백들이 Residential Parking Zone 지정으로 거주민들이 받게될 영향에 대해 정확한 지적을 했다고 보며 그 결과 AT가 대상 구역을 기존안 보다 축소함으로써 거주민이 보다 쉽게 주차공간을 찾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라고 말했다.


"새롭게 만들어진 2시간 파킹제도는 비지니스 방문객들과 거주자들의 주차 옵션의 균형을 유지 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생각하며 Huron Street와 Northcroft Street 사이에 새로 지어진 420대가 주차 가능한 Toka Puia 주차 빌딩(15 Northcroft Street, Takapuna)은 인근지역 근로자나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주차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AT의 주차 서비스 그룹 매니저인 John Strawbridge는 "오클랜드가 성장하고 차량이 많아짐에 따라 도심 주변의 주차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습니다. Residential Parking Zone는 오클랜드에서 잘 운영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서 해당 지역 거주민이나 방문객들을 위한 더 많은 주차 공간을 확보를 할 수 있습니다."라고 강조했다.


RPZ은 2021년 중반부터 시행될 것으로 예상되며 거주민의 주차 허가증 신청 방법에 대한 정보를 포함한 안내 서신이 시행 한달 전에 해당 지역 주민및 업체에게 발송될 예정이다.           


RPZ의 주차허가증 발급 비용은 년간 $70이며 해당 구역에 주소지 등록된 차량은 제한 없이 신청이 가능하며 비지니스의 경우 1대만 신청이 가능하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