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오클랜드시와 워터케어의 물절약 장기 전략적 협력

뉴질랜드 뉴스
홈 > 뉴스/정보 > NZ뉴스
NZ뉴스

(시사뉴스) 오클랜드시와 워터케어의 물절약 장기 전략적 협력

시사뉴스 0 863

오클랜드 카운실과 Watercare는 오클랜더의 식수 사용을 향후 30년 동안 20%까지 줄여 가뭄과 기후 변화의 영향에 더 탄력적인 도시를 만들기 위한 공동의 목표를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


이번의 조치는 미래의 오클랜드시 시민의 생명 유지를 위한 물 확보를 확실히 하기 위해 만들어진 2021-2050년 수요 관리 측면에서 괄목 할 만한 진전을 보여 줬다.  


오클랜드 카운실의 물 전략 장기 계획을 이끌고 있는 환경 및 기후변화 위원회 위원장 Richard Hills 의원은  "식수 사용을 줄이기 위한 목표를 위해 만들어진 카운실 단체의 추진 계획들은 우리가 물의 가치를 어떻게 평가하고 있는지에 대해, 한 단계 진전된 신호라고 봅니다." 라고 말했다.


"오클랜드 시민들이 최근의 가뭄 사태 동안 보여준 솔선수범으로 카운실의 물 절약 정책들을 잘 따라 주었고 앞으로 장기적 관점에서 기후 변화로 인한 지속적인 영향에 직면 했을 때의 행동수칙들을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Phil Goff 시장은 "물을 아끼고 낭비하지 않는 것이 인구 증가로 인한 수요 증가 및 기후 변화로 인한 가뭄의 빈도가 많아짐에 따라 점점 더 중요해 지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작년에 오클랜드 시민들은 삶의 질에 큰 영향을 받지 않고도 하루 수천만 리터의 물을 절약하는 성과를 냈습니다. 정원에 식수를 사용하는 것을 줄이거나 물이 새는 것을 예방 함으로써 비교적 쉬운 방식으로 물의 낭비를 줄일 수 있었습니다. 기업체들은 건설 현장들에서 필요한 물의 대체 공급원을 이례적으로 잘 찾아 냈습니다." 


"기술을 사용하거나 빗물 탱크와 같은 새로운 물 공급원을 이용해서 경제적, 환경적으로 많은 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설정된 낮춰진 소비량 목표치는 이를 실행을 할 수 있는 동기 부여를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라고 시장은 말했다.


장기적인 물 사용량 목표를 개발하기 위한 주요 원칙중 하나는 물 수요를 줄이기 위한 수단으로 수도요금을 인상하는 방법을 사용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었습니다. 대신, 사람들을 교육시키고 보다 효율적이고 스마트한 시스템을 만들어 사람들의 행동 변화를 유도하는 것이다.  


수요관리는 장기적으로 대체 식수원 확보등의 인프라 투자와 빗물, 하수 및 담수네트웍을 포괄하는 카운실의 2021-2050 물 전략 계획으로 구성되어 있다.


Watercare의 Marlon Bridge 부사장은  


"오클랜드는 향후 30년 동안 크게 성장하고 변화할 것이며, 현재 인프라를 발전시키는 동시에 새로운 행동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클랜드 학교와 대형 상업용 물 사용자들에게 스마트 계량기를 설치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추가 정보를 통해 고객들이 누수을 쉽게 식별할 수 있게 되었고 소비량을 보다 면밀히 모니터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했다.


기술은 수요관리 전략의 핵심으로 2034년까지 모든 가정에 스마트 계량기를 설치하여 모니터링을 효율적으로 하여 누수율을 13% 이하로 유지 하는 것을 포함하고 있다.


기타 관련 조치들은


- 효율적인 물 사용에 대한 교육활동을 늘려 행동의 변화를 유도한다.

- 신규 주택들에 대해서 물 사용의 효율성을 높이도록 요구한다

- 2025년까지 빗물탱크를 설치하도록 하여 비음용수용으로 주택 내,외부 사용을 하도록 한다.


오클랜드 2050 계획에 따르면 오클랜드의 인구는 향후 30년 동안 약 72만 명이 증가하여 240만 명이 될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