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6일 NZ NEWS,주택 구입용 대출 , 까다로와지고 어려워질 것

뉴질랜드 뉴스
홈 > 뉴스/정보 > NZ뉴스
NZ뉴스


 

5월 6일 NZ NEWS,주택 구입용 대출 , 까다로와지고 어려워질 것

일요시사 0 1042

f57f3c11e4d4a599178510ab1cb46ad3_1620248143_641862.jpg
 

6만 달러 이상 공공부분 종사자들, 앞으로 3년동안 급여 동결 


6만 달러 이상 연봉의 공공부분 종사자들에게 대하여 앞으로 3년동안 급여가 동결되는 것으로 알려졌다.정부는 코비드-19로 인하여 급여 동결을 발표하였으며, 이에 대하여 일선 근무자들은 황당한 감정을 표하고 있다.


공공 서비스 협회 관계자는 일선 근무자들은 이번 정부의 발표에 심지어 배신감까지 느낄 정도라고 밝혔으며, 경찰협회에서도 받아들일 수 없는 폭탄 선언이라고 칭하였다.


또 일부 노조에서는 급여 동결로 인하여 더 많은 수의 의사들과 간호사들이 호주로 이동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주택 구입용 대출,까다로와지고 어려워질 것 


어제(5일) 중앙은행인 Reserve Bank의 추가 조치로 인하여 주택 구입용 대출을 받기가 더 까다로와지고 어려워질 것으로 예상된다.


중앙은행은 기준 금리를 0.25%로 유지하지만,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 빚을 지고 있는지에 대하여 우려를 표하였다.


최근 공개된 지난 6개월 간의 금융 안전성에 대한 보고에서 낮은 이자율로 인하여 위험을 감수하는 사람들의 수가 늘어났으며, 이로 인하여 금리가 인상될 경우 취약해지거나 적자를 볼 수 있는 대출을 받은 사람들이 상당할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지난 1/4분기의 실업률은 4.7%로 떨어진 것으로 발표되었다.그러나, 마오리와 남태평양계 그리고 젊은층에서의 실업률은 이보다 최소한 두 배는 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노조 카운실에서는 경제의 불평등과 코비드-19 회복의 불균형 등을 지적하였다.특히 근무 시간이 단축되어 일하는 근로자들에 대한 노동력 저활용도 비율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보통 4월이 되면 여름이 끝났다고 할 수 있겠지만, 지난 4월은 전국적으로 여전히 따뜻하고 건조하였던 것으로 전해졌다.전국적으로 34개 관측소의 자료에서는 지난 4월 낮 최고 기온이 가장 높았거나 기록에 가까운 온도를 보였던 것으로 나타났다.


올 겨울,비교적 건조하고 덜 추울 것으로 예상 


NIWA의 기상 전문가는 이와 같이 밝히며, 특히 크라이스처치의 경우 4월의 낮최고 기온이 두 번째로 높았으며, 가장 높았던 때는 1800년대로, 지난 백 년 동안에는 가장 높았던 것으로 전했다.


티마루에서도 4월 4일 낮최고 기온이 30.8도 가장 높았으며, 뉴질랜드에서 네 번째로 높은 4월의 낮기온을 기록하였다.


7월말까지 비가 많이 기대되고 있는 겨울철의 전망은 비교적 건조하고 덜 추울 것으로 기상전문가는 내다보았다.전국적으로 강우량은 예년 평균 정도이거나 이에 미치지 않을 것이나, 기온은 평년 정도 또는 그보다 높을 것으로 예상하였다.


남섬의 수력 발전을 위하여 그리고 기스본을 포함하여 북섬 동부 지역의 가뭄을 해소하기 위하여 많은 양의 비가 필요한시기이지만, 당분간은 많은 양의 비는 예상되지 않는다고 예보하였다.

0 Comments
//우측마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