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수요일 오미크론 첫 커뮤니티 감염자 발생

뉴질랜드 뉴스
홈 > 뉴스/정보 > NZ뉴스
NZ뉴스

(시사뉴스) 수요일 오미크론 첫 커뮤니티 감염자 발생

시사뉴스 0 585

뉴질랜드 최초의 오미크론 커뮤니티 케이스의 중심에 있는 사람은 뉴질랜드 여름 음악 축제에서 공연할 예정이었던 인기 있는 국제 DJ로 알려졌다.


Stuff는 전염력이 강한 Covid-19 변종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은 Wanaka 근처의 Rhythm & Alps에서 공연하기로 되어 있던 영국 전자 아티스트 DJ Dimension(Robert Etheridge)인 것으로 알려졌다.


남쪽으로 가기전에 그는 박싱데이날,  오클랜드에서 몇 시간 동안 나이트클럽, 바, 식당, 보석가게등 오클랜드의 여러 곳을 친구들과 함께 돌아다녔다. 크리스마스 날 오클랜드 해변에서 강아지 두 마리와 함께 찍은 사진을 그의 인스타그램에 올렸으며 이후 소셜 미디어에서 삭제된 축제 사진은 자가 격리 9일 차에 찍은 것으로 보인다.


29일 밤 보건부 대변인은 감염자가 자가 격리장소를 이탈하기 전에 음성 검사 결과를 기다리지 않았다고 확인했다. 대변인은 현재로서는 오클랜드를 Covid-19 보호프레임워크의 Orange 레벨로 변경할 계획은 없다고 말했다.


COvid-19 대응장관  Chris Hipkins의 정부 발표가 30일 오전 11시에 있을 예정이다.


오클랜드 대학의 Siouxsie Wiles 교수는 아무도 원하지 않는 뉴스라고 말하면서 


"그 사람이 양성 반응을 보인 시기에 외출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사람들이 감염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오미크론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전염성이 강하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으므로 최악의 상황에 대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저의 걱정은 새해가 다가오고 있다는 것입니다. 만약 사람들이 어떤 식으로든 아프다면, 집에 머물면서 검사를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새해 전날이 대규모 슈퍼 전파자 행사가 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지역사회 감염은 29일 수요일 국경에서 17건의 오미크론 사례가 발견된 지 불과 몇 시간 만에 발표되었는데, 이는 12월 16일 오미크론이 뉴질랜드에 도착한 이후 최대 일일 감염자 수치다.


전문가들은 접경지역에서 발생한 총 71건의 오미크론 사례가 호주와 미국 등지에서 발생한 사례의 폭발성을 반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19597a284fcb9e75c0e71c383295aca4_1640781244_936804.jpg
 


Omicron 감염자는 오클랜드 CBD에서 12시간 이상 활동했으며 12월 26일 오후부터 12월 27일 이른 시간까지 Commercial Bay Precinct 쇼핑몰을 포함하여 다수의 업소를 방문했다.


보건부는 12월 26일 오후 11시부터 12월 27일 오전 3시까지 Shortland St의 Impala 나이트클럽에 있었던 참석자들을 밀접 접촉자로 간주하여 7~10일 동안 자가 격리해야 한다고 말했다. 


감염자는 중국식당  Sunny Town, 퀸스트리트의 Partridge Jewellers, Ahi Restaurant 과 Soul Bar를 방문했다.


이러한 장소에 방문한 사람들은 가벼운 접촉으로 간주되며 그들은 다음 14일 동안 증상을 잘 관찰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이 감염자는 12월 16일 Doha를 경유해 영국에서 도착했으며 오클랜드의 MIQ에서 7일간 격리 치료를 받는 동안 3차례 음성 판정을 받았다.


그러나 자가격리 9일째인 12월 27일 검사에서 양성판정을 받고 곧바로 오클랜드 MIQ 시설로 바로 이송되었다고 보건부는 밝혔으며 이 시점에서 게놈시퀀싱을 통해 오미크론 변이체를 확인했다.


전염병학자인 Michael Baker 교수는 9일째에 양성 반응을 보이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며 MIQ 시설 내부에서 전염이 있을 수 있다고 지적했다. 


"또 다른 가능한 설명은 완치된 사례(Historic Case)로 더 이상 전염되지 않는다는 것은 분명히 좋은 소식일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Baker교수는 현재 두가지 우선순위는 발병을 통제하기 위한 접촉자 추적과 재발 방지를 위한 상황을 파악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보건부는 그가 mRNA 백신을 완전접종 했다고 밝혔으며 그의 비행에서 다른 Covid-19 감염자는 확인되지 않았으며 감염의 근원에 대해 조사가 진행 중이다. 다수의 밀접 접촉자들을 테스트 했으며 음성 결과를 나타냈다.


수요일 오후 Rhythm & Alps 주최측은 DJ Dimension이 페스티벌에서 철수했다고 발표했다. 그는 새해 전날 Cardrona Valley에서 열리는 축제에서 공연할 예정이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