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Z NEWS,뉴질랜드 의료 시스템,20년 만에 바뀐다...

뉴질랜드 뉴스
홈 > 뉴스/정보 > NZ뉴스
NZ뉴스

NZ NEWS,뉴질랜드 의료 시스템,20년 만에 바뀐다...

일요시사 0 658

60a728a9f84c9c8c8192905c74d6bd84_1656670001_499675.jpg
 

아던 총리,우크라이나 대통령과 러시아에 대한 제재 강화 방안 논의


유럽을 방문 중인 저신다 아던 총리가 유럽 연합 본부가 있는 벨기에 브뤼셀에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전화 통화를 하고 러시아에 대한 제재 강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아던 총리는 어제 가진 전화 통화에서 우크라이나에 대한 뉴질랜드의 연대감과 지원 의사를 표시하면서 뉴질랜드는 러시아와 러시아 신흥재벌들에 대한 제재를 계속 유지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뉴질랜드의 지원, 특히 안보 분야에서의 지원에 감사를 표시하면서 계속적인 지원이 우크라이나의 전후 복구에 필요하다고 강조했다.아울러 젤렌스키 대통령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아던 총리에게 우크라이나의 전후 복구에 참여해달라고 초청했다는 사실도 밝혔다.


아던 총리가 젤렌스키 대통령과 통화한 것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후 처음이다.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린 나토 정상회의에 초청을 받아 참석했던 아던 총리는 현재 유럽연합 지도자들과 회담하기 위해 브뤼셀을 방문하고 있다.


폭스 뉴스 진행자,아던 총리의 중국 언급 내용 비난


폭스 뉴스 진행자는 Laura Ingraham은 저신다 아던 총리가 NATO 연설에서 중국에 대해 언급한 내용을 비난하면서 중국은 미국의 체제에 중요하지 않다고 말해 많은 사람들을 혼란스럽게 만들었다. 


아던 총리는 수요일(현지시간) 마드리드에서 열린 NATO 정상회의에서 중국이 "더 독단적이고 국제적 규칙과 규범에 도전하려는 의지가 더 강해졌다"고 말했다.


미국의 우익 방송인 Laura Ingraham은 누군가 뉴질랜드에 미국 기성 조직의 누구도 중국에 대해서 또는 유럽과 중동 이외의 지역에 관심이 없다는 사실을 상기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Ingraham의 발언은 미국이 중국을 걱정하는 것처럼 보이는 것을 감안할 때 많은 사람들을 혼란스럽게 만들었다.

지난달 Antony Blinken 미 국무장관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도 불구하고 미국 정부는 세계에 대한 가장 심각한 위협으로서 중국에 계속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중국이 세계 질서를 재편할 의도와 능력을 가진 유일한 국가이며 세계 안정을 훼손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전국 임대료 중간값 하락


Trade Me Property에 광고된 임대 부동산 수는 5월에 사상 최고를 기록했다.특히 오클랜드, 웰링턴,  말보로에서 예상 세입자의 관심이 감소하는 반면 임대 광고되는 주택의 수는 증가해 임대 부동산 시장에 상당한 방향 전환을 가져왔다.


Trade Me Property에 등록된 주거용 부동산의 수는 5월에 사상 최고를 기록했으며 작년 5월에 비해 전국적으로 12% 증가했다.그러나 수치에는 큰 지역적 차이를 보였으며, 웰링턴이 45%의 가장 큰 연간 증가율을 기록했고, 말보로 24%, 오클랜드 16%, 마나와투/왕가누이 5%, 베이 오브 플렌티 3%가 그 뒤를 이었다.


반대로 노스랜드, 와이카토, 혹스베이, 타라나키, 넬슨-태즈먼, 오타고, 사우스랜드는 1년 전과 비교해 하락한 반면, 캔터베리는 변동이 없었다.


Trade Me Property에 광고된 모든 부동산의 전국 임대료 중간값은 5월에 약간 하락하여 4월의 최고 기록인 주당 $600에서 주당 $575로 떨어졌다.


뉴질랜드 의료 시스템,20년 만에 바뀐다...


20년 만에 뉴질랜드 의료 시스템의 가장 큰 변화가 시작될 예정이지만, 의료계에 부담이 늘어나는 상황에서 비평가들은 지금이 변화를 위한 최적의 시기인지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7월 1일 , 전국의 20개 지역보건위원회 DHB가 폐지되고, 두 개의 새로운 조직이 보건 시스템을 지휘한다.지역 DHB는 웰링턴에 기반을 두고 있는 Health NZ 과 마오리 보건 당국으로 대체되며, 이 변경 비용으로 5억 달러가 소요될 예정이다.


새롭게 바뀌는 중앙 집중 방식이 기존의 대기 시간 및 의료 서비스에 대한 지역별 편차를 줄일 것으로 기대된다. 

그러나 현재 의료 부문의 인력이 부족한 동시에 Covid-19 팬데믹의 영향을 여전히 받고 있기 때문에, National Party 보건 대변인 Dr Shane Reti(쉐인 레티 박사)는 개혁의 시기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다.

레티 박사는 “성공적인 변화를 일으키려면 어느 정도 안정성을 가지고 시작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전반적으로 성별 임금격차 줄어...


뉴질랜드 통계청의 최근 자료에서 남녀 소득의 엄연한 현실이 드러났다.전반적으로 성별 임금격차가 줄어들어 1998년 16.3%에서 2021년 9.1% 가 되었다.


그러나 마오리족과 파시피카족 여성에게는 큰 변화가 나타나지 않았으며, 성별 임금 격차 수치는 각각 14%와 20%였다. 임금 격차는 소득의 모든 연령에서 존재했다.사회초년생의 경우에는 임금 격차가 좁지만 20대 후반이 되면서 심화된다.

평생에 걸쳐 남성은 여성보다 평균적으로100만 달러 가까이 더 많은 소득을 받는다.


노동시장에서 여성의 비율은 지난 30년 동안 54%에서 70%로 증가했지만 현재 최저 임금 근로자의 63%가 여성인 것으로 나타났다.


전국의 4~7학년 학생들에게 어린이용 크기 마스크 제공


정부는 지금부터 연말까지 전국의 4~7학년 학생들에게 어린이용 크기의 마스크 50개를 제공한다고 밝혔다.얀 티네티(Jan Tinetti) 교육부 부장관(Associate Education Ministe)은 학교에서 겨울철 질병 확산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전략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얀 티네티는 교육부가 천만 개의 어린이용 특수 마스크를 공급할 수 있으며 3학기가 시작될 때 학교에 보낼 계획이며, 이는 8학년 이상의 모든 학생들에게 제공된 성인용 마스크에 추가될 것이라고 말했다.또한 이미 매주 전국 학생과 교직원에게 약 2만~3만장의 마스크가 배포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