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계좌번호 잘못 입력해 $250 보상

뉴질랜드 뉴스
홈 > 뉴스/정보 > NZ뉴스
NZ뉴스

(시사뉴스) 계좌번호 잘못 입력해 $250 보상

시사뉴스 0 621

수취인의 계좌번호 하나를 잘못 입력하여 850달러를 잘못된 이체한 여성에게 250달러의 보상금이 지급되었다.


금융서비스 제공업체와의 금융 분쟁을 조정하고 중재하는 비영리 단체인 Financial Services Complaints(FSCL)에게 분쟁신고를 한 여성은 2022 년 5월 송금 서비스를 사용하여 아버지에게 돈을 송금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여성은 계좌번호 하나를 잘못 입력하여 잘못된 국제 은행 계좌로 돈을 보냈다. 그녀는 서비스 회사로 부터 7 영업일 이내로 환불될 것이라는 말을 들었다고 말했으나 송금 서비스 제공회사는 이를 반박했다. 


급기야 8월이 되서야 그녀는 돈을 회수할 수 없으므로 환불되지 않는다는 말을 들었다.


그녀는 FSCL에 송금 서비스 제공회사가 그녀에게 환불을 받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는데 소요된 시간에 대해 화가 났다고 말했다.


"그녀는 수취인의 이름이 잘못된 계좌 번호와 일치하지 않았을 텐데 어떻게 송금이 가능했는지 질문했습니다."


송금 서비스 업체는 FSCL에 이번 일에 대한 메모 정보를 제공했지만 고객과 공유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를 바탕으로 FSCL은 서비스 업체에게 의존할 수 없으며 여성의 제시한 설명들을 선호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녀가 저지른 실수에 대한 서비스 업체의 책임이 없기 때문에 환불을 요청할 수 없다고 밝혔다.


그러나 FSCL는 그녀가 받은 잘못된 의사소통과 잘못된 정보를 인식하기 위해 비금전적 손실에 대해서 보상을 받아야 한다고 말했고 약 500달러가 적당한 금액이라고 했다.


서비스 업체는 동의하지 않았으며 FSCL이 메모 정보를 고객과 공유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메모에 의존할 수 있기 때문에 FSCL은 더 이상 여성의 설명을 선호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FSCL 관계자는 “서비스 제공자가 환불을 받을 것이라고 진술했다는 증거는 없었습니다. 오히려 제공자가 자금을 되찾기 위해 노력했다는 증거였습니다. 이로 인해 서비스 제공자가 잘못된 정보를 제공한 것에 대해 그녀에게 보상할 필요가 없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라고 말했다.


그러나 FSCL은 의사소통이 여전히 좋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 여성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10번 이상 연락을 시도했다. 그녀는 6월 중순에 조사할 것이라는 말을 들었지만 거의 두 달 동안 결정을 내리지 않았다.


FSCL은 $250의 보상이 적절하다고 말했고 고객은 이를 수락했다.

FSCL은 계좌이체시 계좌번호를 올바르게 입력하도록 주의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