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칩거 닷새 만에’ 심상정 “이제 멈춰 서지 않겠다”

한국뉴스


 

‘칩거 닷새 만에’ 심상정 “이제 멈춰 서지 않겠다”

시사뉴스 0 801 0 0

국회 기자회견서 “제대로 성찰…가치와 원칙은 더 선명해질 것”

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 ⓒ고성준 기자
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 ⓒ고성준 기자

[일요시사 정치팀] 박 일 기자 = ‘선거운동 중단’ 선언 후 칩거에 들어갔던 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가 17일 “멈춰 서지 않겠다”며 대선 레이스 복귀를 선언했다.


심 후보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서 기자회견을 갖고 “며칠동안 갑작스런 선거운동 중단으로 걱정을 끼쳐드려 죄송하다”며 복귀를 알렸다.


그는 “이번 대선서 국민들게 심상정과 정의당의 재신임을 구할 것”이라며 “제대로 성찰하고 제대로 일어서겠다. 가치와 원칙은 더 선명해질 것”이라고도 했다.


이어 “대선 일정을 멈춘 것은 단순히 지지율 때문이 아니다. 선거운동을 하면서 저와 정의당이 손잡아야 할 분들과의 거리가 아득히 멀다는 걸 깨달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제가 시민들의 마음을 얻지 못하는 지금의 안타까운 상황에 대해 대체 무엇이 잘못된 건지 어디서부터 변화해야 하는지 침묵 속에서 성찰했다”고 부연했다.

심 후보는 “남탓은 하지 않겠다. 모든 게 거대 양당의 횡포 때문이라고 말하지도 않겠다. 당이 작기 때문에 어쩔 수 없다고 하지 않겠다. 저 심상정은 이 불평등과 차별의 세상을 만든 정치의 일부”라며 “무한한 책임을 느낀다”고 말했다.


그는 “어려운 상황에 남 탓하지 않고 지지율에 일희일비하지 않고 어렵고 힘든 일이라고 피해가지 않겠다”며 “노동, 여성, 기후 위기가 사라진 대선, 지워진 목소리들을 심상정의 더 큰 마이크로 대변하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진보에도 기득권이 있다. 정년 연장 문제를 비롯해 대기업과 중소기업 노동, 정규직과 비정규직 간 연대 등을 공론화할 것”이라며 “연금개혁 부분도 해당 주체들과 본격적으로 논의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날 기자회견장에 숏커트의 헤어스타일로 나타나 “평생 처음 이 커트를 해봤는데 그런 마음으로 최대한 다 내려놓고 비우고 (선거운동을)하겠다는 마음”이라고 언급했다.


현재 심 후보는 각종 여론조사에서 김동연 새로운물결 후보 등과 함께 한 자릿수 지지율을 기록하며 지지율 반등에 고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