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정관 이행 모임(오클랜드 한인회 원윤경 감사건)

알림마당


 

올바른 정관 이행 모임(오클랜드 한인회 원윤경 감사건)

fortified 13 1154

원 윤경 감사님


  1. 오클랜드 한인회의 회계자료는 한인회 웹사이트에 잘 업데이트 되어지고 있습니다. 이는 회계감사의 역할로 잘 진행된다고 판단 되어 감사드립니다. 

하지만 회원이 알아야 할 다른 중요한 업무에 대한 사항이 제대로 공지 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를 현 한인회에 촉구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오클랜드 한인회의  임기가 끝나갑니다. 

당시에 회계인수인계가 일부 연장되었다 했는데 언제 어떤 방식으로 처리되고 완료 되었는지요?  

정관에 따르면 일정기간 내에  정확한 절차에 의해서 인수인계가 안된 것은  정관위반이고  이는 회장의 자격에  문제가 될 수 있었음을 의미합니다.

현 오클랜드 한인회가 노동법 위반으로 상당한 벌금과 지불을 앞두고 있습니다. 인수인계가 되어져 있다면  책임소재를 명확히 구분 될수 있으며   이에 따른  이행으로  교민에게 돌아오는  피해를 최소화 할수 있습니다. 

앞으로  발생될 수 있는 분쟁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함입니다.

 

  1. 한인회의 임기가 2년에서 4년으로 정관개정이 되었다 합니다.

언제 어떻게 공고하고  어떤 절차로 변경 되었는지요?  

정관개정위원회의 업무수행규정의 내규를 이행하지 않았고  총회의  본 안건에  상정되지 않은 상태에서 정관개정 안건이 발의 의결 개정되었다면  정관 위반입니다.  본 모임은 중요성에 비추어 정관개정이 위반되고 편법적으로  진행되었다면    분쟁조정위원회에 소를 제기하고 한인 변호사 협회,내무부의  비영리재단의 운영에 대한 법적인 판단을 진행 할 예정입니다.


  1. 2023년 4월 29일 임시총회가 공지 되었습니다.    임시총회 안건에 현 한인회의 정관위반 안건이   추가로 채택되었으면 합니다.   감사의 권한으로 요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곧 있을 한인회장 선거가 있습니다. 공정하고 정의로운 선거로 오클랜드 한인회장이 선출될수 있도록 선거관리위원장과 위원 선임의 업무감사에도 관여 해주시기 바랍니다.

지금 위촉 되었다고 발표 한 최 원규씨는 본 모임의 조사로는 공정성이 심각히 우려됩니다. 

공정한 선거관리를 위하여   선거관리위원장을  변호사로 위촉 할수 있도록 권고 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난 선거들 처럼 시행착오를 겪지 않고, 공명정대한 한인회장이 선출 될 수 있도록 업무감사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오클랜드 한인회 올바른 정관이행 모임( 오클랜드 한인회원 이운규 이정민외 18인)은 잘못된 정관운영과 악용으로 한인회의 근간이 흔들리고 있고,그 피해는 그대로 교민이 겪을 수밖에 없는 현 상황을 교민님께  알리고 올바르게 한인회를 운영하고  올바른 정관을 이행할수 있도록 촉구하기 위한 모임입니다.


 

                                      오클랜드 한인회 올바른 정관 이행 모임.

                                   오클랜드 한인회 회원 이운규 이정민 외 18인    

 

●모임에서 의견 수렴 할수 있도록 답장과 의견은  koreannz50@gmail.com으로  

주시기 바랍니다.



 

13 Comments
SALT123 2023.04.18 10:29  
한인회 올바른  정관이행모임은  우리 교포 사회에서  정상적이고 투명한 한인회 운영에서 꼭필요한 모임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한인 교포들의 한인회에 대한 무관심이  어디에서 부터 인가를 우리는 한번쯤  생각해보고  교포들의  보다 발전된 삶의 질을 만들기위해  한인회의 올바른 정관을 이행할수있는  환경이 필요합니다.
한인회장 선거를 즈음하여  지난번선거를 되돌아보며  반성의 기회를 가질수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몇가지  적어봅니다.

1. 최원규  선거위원장님은  지난번 선거때  선거인 명부를 만들지 않았습니다. 정관을 제대로 숙지하지 않으신거라면  자격미달이십니다. 한인회 정관에는  분명희  한인회장 선거때  선거인 명부를  작성하여야 합니다.

2.최원규  선거위원장님은  지난번 선거때 2후보중 한후보쪽 사람들로만 선거위원을 구성한바 공정성이  없었습니다.

3.최원규  선거관리 위원장님은  지난선거때 뉴질랜드 타임즈 인터뷰중  본인의 후배로 부터 밥값이라는  후원금을 받아서  선거위원
  들과 식사를 하였다 하였습니다 . 선거관리의 투명과 공정성을 위하여 후보들은 2만불이라는  거금을  내고 한인회장 후보로 나옵니
  다. 선거기간동안에는 선거관리위원장님은  조금도 한쪽 후보에 치우치는 행동을 하면 안된다 생각합니다.

4.고로  지난번 한인회장 선거중      # 한인회 명부없이  한인회장 선거를 실시한점
                                                #2후보중  1쪽후보쪽 으로만 선거관리 위원회를 만든점.
                                                # 선거기간중  본인의 후배로부터  후원금을 별도로 받아  사용한점

위의 이유로  이번 한인회에서 임명된 선거관리위원장의 최원규 씨의 임명을 반대합니다.
선거관리위원장은  법을 제대로 알고 투명하고 공정한하게 진행할수있는 변호사가  임명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fortified 2023.04.18 15:01  
정관 이행 모임은 Salt 123 님 의견과 건의에  공감합니다.
최원규님이 공정한 선거를 관리할수 있는지
교민들께  공개적으로 묻고  반대의견이 많으면 변호사 가 선임 될수 있도록 노력 해보겠습니다.
mnbmnb 2023.04.18 15:55  
동감합니다.
jklh 2023.04.18 10:58  
선거관리위원장  자격업네요. 그러니 한인회가  욕먹지요ㅠㅠㅠ
mnbmnb 2023.04.18 15:57  
동감합니다.
vip7878 2023.04.18 11:16  
한인회  그동안 엉망이었네요.  올바른 정관이행 모임  앞으로도 더많은  정보 올려주세요!!
이번 한인회장은 잘 선택해야겠다요
fortified 2023.04.18 13:16  
원윤경 감사로부터 정관이행모임에 올라온 글입니다.

안녕하세요 올바른 정관 이행 모임(ㅇㅈㅇㅁ) 여러분


오늘 일요시사 알림마당에 올리신 글을 읽었습니다.
https://www.sundaysisa.com/sisanew/bbs/board.php?bo_table=Asukk4s_qew8SA&wr_id=10467

답변드리기 전에 몇가지 확인코자 합니다.

ㅇㅈㅇㅁ은 법적으로 설립된 공식 단체 입니까?모임의 정식 등록증을 보내주십시오.(From IRD, Charity commission, Society, Trust and any)모임의 회원의 성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주소, 서명이 포함된 회원 신청서/등록증(18명)을 보내주십시오.모든 ㅇㅈㅇㅁ의 회원은 한인회 정회원 입니까? 모든 회원의 정회원 유무 확인을 부탁드립니다.모임과 관련된 모든 법적 서류를 보내주십시오. (정관/Deed, Constitutions, 회의록 등)

자료 보내주시면, 모임의 법적 유무를 확인하고 연락 드리겠습니다.


정관 11조에 따라, 감사는 한인회의 업무와 회계를 정기적 또는 수시로 감사하며, 그 결과를 총회에 보고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개개인이나, 모임 또는 단체에 보고할 의무는 정관에 나와 있지 않습니다.

ㅇㅈㅇㅁ 의 18명 회원님들이 한인회 정회원 이시면 정관 4조에 따라, 총회 참석, 발언 및 의결권, 회의 소집 신청의 권한을 가지고 계십니다.
그리고 서면을 통하여, 한인회에 자료 열람을 요청하고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직접 한인회에 정회원의 권리를 행사하셔서, 자료를 받아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감사의 공식 communication channel은 Email 입니다. 매 총회 때마다 알려드렸습니다.

감사의 이메일 주소는 한인회에 문의 하시면 누구라도 쉽게 아실수 있습니다.

언론을 통하여 제게 질의하시는 것은 올바른 절차라고 보기 어렵습니다.

Publication에 잘못된 언론을 형성할 수 있는 글은,자칫 법적인 문제를 야기시킬 수 도 있습니다.


그리고 일요시사 대표님께 부탁드립니다.

감사에게 보내는 글은 공식 Email 으로만 받아 보겠습니다.

협조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한인회의 설립 취지와 목적은 정관 3조에 기재되어 있는 것같이, 한국 문화를 현지 사회에 알리고 교민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ㅇㅈㅇㅁ의 설립 이유와 목적 또한  한인회를 위하고 발전시키기 위함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한인회를 위하신다면, 문제가 생겼을때, 의견이 다를때, 행사가 있을때, 손가락질 하고 배타 하기 전에, 그 이유와, 정황을 정확한 자료를 기반으로 확인해보시고, 함께 참여하고, 발전해 나아갈 수 있는 길을 찾는 것이, 차세대에게나, 현지 사회에 우리의 위상을 높이고 성장해 나아가는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원 윤 경

15-16대 오클랜드 한인회 감사 
https://www.facebook.com/15th.audit/
BlackPink 2023.04.18 16:30  
감사님, 한인회에 어떠한 문제라도 제기하려면 법적으로 설립된 단체를 만들어서 해야 한다는 말씀인가요?  굳이 의견 수렴의 통로를 이메일로만 한정하는 것은 혹시 한인회나 감사님의 편의를 위한 것이 아닌가요?
모임의 법적 등록 유무의 확인이나 문의 절차의 지적 이전에 해당 모임에서 제기한 문제와 촉구의 본질을 먼저 파악해주심이 맞는 것 같습니다.
교민이라면 누구나 한인회의 행정 절차 상에 대한 문의를 할 수 있고 한인회는 이에 대해 공정하고 투명한 답변을 내놓아야 할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 굳이 법적인 설립 유무를 따지거나 의사 전달의 통로를 제한하는 것은 교민의 목소리를 제한하거나 차단하는 것으로 보일 수 있을 것 같네요.
mnbmnb 2023.04.19 09:32  
맞습니다.
한인회는  교민들의 위임을 받아  일하는 봉사단체이지요.
교민위에서 관리만하는 한인회가 아닙니다 . 누구나  교민이라면  공개적으로 한인회의 부당성이나  의문점을 제기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인회는 당연희 공개적인 답변이 필요하다면 답을 해야합니다..
왜 이메일로만  교민의 질문과 답을 해야할까요/?
한인회도 이제 시대에 맞추어  새롭개 쇄신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한인회장의 4년임기는 저도 반대합니다.
fortified 2023.04.18 13:18  
정관이행모임 회원이 감사에 보낸 메일 입니다.

안녕하세요? 원 윤경 감사님.
오클랜드 한인 정관 이행 모임 입니다.
답장주셔서 감사합니다.
정관에 대한 의견은  한인회원이면 누구나 감사에게 드릴수 있습니다
감사님의 요구는 지극히 상식적이지 않습니다.
여기에서의 법이 실정법에서의 법인가요? 정관인가요?
감사로서 변별력이 있어야 합니다.
한인회와 감사님께  건의는 오클랜드 한인회원 1명으로도 충분합니다.
많은 교민의 목소리라 생각하시고 충분히 질문을 검토하시어 감사로서 본분을 다 하도록 기대하겠습니다.
회원들의 의견이 수렴되면 공식적으로 한인회와 감사님 그리고 신문지상을 통해서 발표해 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정관 이행 모임회원
fortified 2023.04.18 13:55  
감사님에게 보내는 메일은 오클랜드 한인회에 이미 보내졌다 합니다.
한인회에서 체크 해 보시기 바랍니다.
mnbmnb 2023.04.18 15:08  
그동안 깜깜이 었던 한인회의 운영이  이제는 투명하게 바로 잡아야하며  오클랜드 교민의 관심과  활성화를 위해서는
지금까지의  한인회와는 달라져야합니다.  현 한인회장단과 임원들은  충실한 답변을  공개적으로 하여 모든 교민들의 알 권리를
주어야 합니다.
3355 2023.04.18 15:57  
최 할아버님이 뉴질타임즈에 오래전 잡초라는 글을 쓰셨는데
이제 최 할아버님이 그 글에 주인공(잡초)이 되셨네요.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포토 제목

6edb594ce1519039f4d5a23436b144f1_1586488850_99366.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