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여권 재발급신청 서비스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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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여권 재발급신청 서비스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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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권 행정에 대한 국민 체감 만족도를 높이는 한편, 코로나 19에 대응한 비대면 여권 민원 서비스 강화의 일환으로 도입한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 서비스가 2020.12.18(금) 부터 국내 및 전 재외공관에서 전면 시행되었습니다. 

 

ㅇ 신청대상 : ​기존에 전자여권을 한 번이라도 발급받은 우리 국민

※비대상 : △ 병역미필자, △ 만 18세 미만 미성년자, △ 생애 최초 전자여권 신청자,

△ 외교관.관용.긴급 여권 신청자

 

ㅇ 신청방법 : 영사민원 24

 

ㅇ 유의사항

[여권접수시]

- 본인 공동인증서로 신청

- 여권 수수료 외 온라인 결제에 따른 수수료 부과

 

[여권수령시]

- 신청시 본인이 수령 희망한 기관 직접 방문(접수 완료 후 수령기관 변경 불가)

- 기존 여권 지참(유효기간이 남아 있는 경우)

- 거주국 체류자격(비자, 영주권 등) 원본 지참

 

​ [국제특송(DHL) 이용시]

- 신청 후 DHL 예약번호를 반드시 공관 이메일(consular-nz@mofa.go.kr)로 당일 송부 요망

- 국제특송(DHL) 운용 방법

: DHL 홈페이지에 접속 후

-> 메인화면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긴급여권 특급배송 서비스' 클릭 후 운임료 결제

- 국제특송(DHL) 유의사항

: 공관은 "뉴질랜드"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가족의 경우 한번만 결제하시면 함께 배송이 가능합니다.

※DHL 국제특송은 한국에서 대사관까지의 국제특송으로 자택으로까지 배달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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