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위세이버에 대해서 정확히좀 알려주십시오

금융


 

키위세이버에 대해서 정확히좀 알려주십시오

키위세이버 2 4405
키위세이버!
2 Comments
일요시사 2011.04.20 17:05  
키위세이버는 새로 도입된 자발적 은퇴 염금으로써 노후를 대비한 저축 장려를 위해 정부차원에서 정책적으로 여러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키위 세이버는 모든 사람에게 적합한 저축 수단이 아닌 만큼 다음의 주요 특징을 고려하여 개인에게 가장 알맞은 투자 및 저축 상품을 고려해 가입하시길 당부드립니다.

특징

1. 자발적 은퇴 연금
키위세이버는 65세 미만의 뉴질랜드 국민이나 영주권을 가진 분들은 누구나 자의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2. 훌륭한 저축 수단
임금이 지급될 때마다 세전 지급액의 4% 또는 8% 만큼 자동 공제되어 귀하의 키위세이버 통장에 적립됩니다. 12개월 후에는 저축 분담액의 일부를 다른 용도로 쓸 수도 있습니다. 키위세이버를 노후 대비를 위한 일종의 장기 적금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축된 예치금은 귀하가 뉴질랜드의 노후연금 수혜자격 대상이 되실 때까지 쓰실 수 없습니다.

3. $1000 정부 보조금
키위 세이버에 가입시 1천달러의 정부 보조금이 귀하의 키위세이버 통장에 자동 지급됩니다. 1천달러의 보조금 외에도 매년 계좌 운용 보조금으로 40달러의 정부 지원금이 귀하의 키위 세이버 통장으로 입금됩니다. 보조금은 귀하가 뉴질랜드의 노후연금 수혜자격 대상이 되실 때 까지 쓰실 수 없습니다.

4. 매년 최고 $1040의 세금 공제 혜택
귀하가 18세 이상이라면 귀하의 임금에서 원천 징수된 저축액이나 주당 최고 20불씩 연 1천 40달러의 세금 공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5. 주택 구입 시 최고 5천달라 보조
정부는 귀하가 키위세이버에 분담금을 잡부하는 매 1년마다 1천달러를 귀하의 첫번쨰 주택 계약금으로 추가 보조됩니다. 보조금은 귀하의 가구당 수입과 주택 가격에 따라 달라집니다. 첫번째 주택 구입시, 귀하는 그동안의 저축액과 그에 대한 이자액을 한 번에 모두 인출 할 수 있습니다. 단, 구좌 개설시 지급된 1천달러의 정부 보조금과 세금 공제액은 제외 됩니다.
일요시사 2012.03.06 23:11  
키총리는 어제 정부살림이 흑자로 돌아설때까지 앞으로 키위세이버 가입자에게 지급하는  정부의 기여금을 제한할수도 있음을 시사했다.

현재 키위세이버 가입자는 모두 167만명으로, 현 회계년도상에서 정부가 지급한 기여금은 총 9억2천2백5십만불이며, 이 금액은 키위세이버 신규 구좌 개설시1천불씩 지급하는 정부 장려금을 포함한 수치라고 한다.

헤럴드측의 보도에 의하면, 정부가 주당 20불까지 그리고 연간 1040불까지 키위세이버 구좌에 지급하는 정부의 기여금 부분도 잠정적으로 삭제 혹은 감축될 수 있는 분야로 꼽히고 있으며, 또한 신규구좌 1천불 장려금도 폐지하고(또는 하거나), 정부 기여금을 저소득 세이버들에게만 지급하는 등의 변화가 예고되고 있다.

정부는 금번 키위세이버 뿐 아니라, 그동안 워킹포패밀리보조금과 학생융자금 반환 규정 에도 변화가 있을 것임을 예고해왔는데, 다만 학생융자금을 무이자로 대여하는 것은 그대로 지속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키 총리는 “국민들이 키위세이버와 워킹포패밀리보조정책, 무이자학생융자정책에 대한 높은 평가를 하고 있는 것을 잘 알고 있으나, 국가행정 적자나 잉여상태를 따져, 정부가 부담가능한 범위에서 장기적 안목을 가지고 이 정책들을 계속 지켜나갈 것”이라고 말하고, “다만 정부가 빚을 내서 저축(키위세이버)을 돕는게 결과적으로는 국가 저축을 저해했다”고 덧붙였다.

출처 : 뉴질랜드헤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