쑥뜸의 효능

건강/병원


 

쑥뜸의 효능

베데스다한의원 0 4483
이번주에도 지난 번에 이어서  쑥뜸의 효능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첫째, 뜸이 백혈구에 영향을 미칩니다.

뜸을 시술한 결과 백혈구의 수량이 현저하게 증가하였고 식균작용도 증가 하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이것은 식균작용이 증가하여 인체의 방어력이 강화된 것을 의미합니다.이때 증가하는 백혈구는 질병 회복 시에 증가하는 임파구성 백혈구인데 그 식균작용이 비교적 강하여 건강유지와 질병치료에 모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둘째, 뜸의 시술은 면역체를 대량생산 할 수 있습니다. 

시술을 하면 가히 면역체를 증가 시킬 수 있는데 이는 곧 면역력을 증가시키는 것이고 각종 질병에 대한 저항력을 증가시키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셋째,혈액응고에 영향을 미칩니다.

뜸을 시술한 후 혈액응고시간이 단축되는데 일차 시술후 30분 후가 효과가 있습니다. 즉 지혈작용이 증가하므로 치질출혈,자궁출혈,객혈 위장출혈, 안저출혈등의 출혈성 질환에 응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치질환자들에게 뜸을 많이 적용합니다.

 넷째로 혈압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 연구도 일차구치후의 상황만 나타나지만, 일반적으로 말하기를 뜸 시술 일차 후에는 혈압이 약간 상승하지 않는 사람이 많고 그 다음이 뜸 일차 후에 원래 혈압으로 돌아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혈압 역시 연속 시구하면 혈압의 조절이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다섯째, 뜸이 근육의 피로를 줄이는데 영향을 미칩니다.

시술하지 않았을 때와 비교하면 피로가 적게 생깁니다.  피로하지 않은 근육에 뜸치료를 시행하면 자연상태와 비교할 때 피로회복이 현저하게 빠르다고 합니다.이것을 통해 뜸이 피로방지와 피로회복에 모두 유효함을 알 수 있습니다.또한 뜸이 신장기능에 영향을 미칩니다.뜸의 시술은 이뇨작용을 촉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임상실례와 대조하여보면 만성 신염등에서 소변양이 점점 증가하고 뇨단백이 감소하여 치유되는 사례가 많습니다.

<뜸의 임상효과들>

사실 임상에서 제일 많이 뜸치료에 쓰는 경우는 침과 마찬가지로 통증에 많이 사용합니다.“구위구급”이라는말은 신경통,풍습통,위경련등에 진통효과가 현저하게 나타난다는 뜻입니다.또한 뜸은 혈행을 왕성하게 할 수 있습니다. 지각신경을 자극하면 반사를 일으켜 혈관운동 신경에 작용하고 따라서 구치료후에 혈관이 잠시 축소되고 계속해서 점점 확장되어 혈행(血行)이 현저하게 왕성해져 구치료후에 마치 목욕한 후와 같은 상쾌함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왕성한 혈행은 신진대사를 촉진할수 있고 건강상태를 전체적으로 증진시키며 또 혈행장애로 말미암아 발생하는 각종 질병이나염증,종창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뜸 치료가 조직의 흡수 능력을 왕성하게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소화장애가 있는 분들은 굉장히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위장의 흡수능력이 좋아지면 전신의 영양이 호전되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뜸은 자연치유능력을 증가시킵니다.적당한 뜸치료는 자연치유력을 증가시켜 그결과 전신의 생리기능을 호전시키고 질병의  치유를 촉진시키게 됩니다.질병의 치유는 인체내의 자연 치유력에 의존하며 약물이나 의사는 보조수단에 불과한 것이라는 것을 다 아실 것 입니다. 

자료제공: 베데스다한의원

상담문의 : 제니퍼 김  021 1272708
0 Comments
포토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