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80의 스마트한 IT 이야기 (2) - 조루(?) 스마트폰 배터리도 오래 사용할 수 있다.

Sports/취미


 

7080의 스마트한 IT 이야기 (2) - 조루(?) 스마트폰 배터리도 오래 사용할 수 있다.

일요시사 0 4942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그럼 이제부터 스마트폰의 배터리 수명 및 사용시간을 늘릴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알아보자.

 

(1) 불필요한 기능 서비스를 멈춰라!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해당 어플들이 제공하는 '서비스'들을 그대로 사용하게 되면 주기적으로 동기화가 진행된다. 예를 들어 트위터를 사용하는데... 규칙적으로 1시간에 한번씩 동기화를 해준다고 하면 우선 해당 어플들의 서비스가 실행되어있어야 한다. 사람과 마찬가지로 스마트폰도 CPU와 같은 하드웨어 부분을 계속 사용하게 되면 '배가 쉽게 고파지는 법'이니... 다양한 서비스들이 자동으로 동기화된다면 그 만큼 배터리 소모량이 많아지는 것이다

그러니, 사용하는 어플들의 동기화 주기를 '수동' 또는 '어플 실행시'로 변경해놓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게만 해도 배터리의 수명이 훨씬 길어졌음을 느끼게 될 것이다

 

용어해설

어플 : 어플리케이션의 줄임 말이며 영어로 Application 응용프로그램이란 뜻이다. 쉽게 얘기하면 우리가 스마트폰에서 흔히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톡이 응용프로그램 이라고 하며 스마트폰에서 사용이 가능 하도록 만든 것 들을 어플이라고 부른다.

<?xml:namespace prefix = v ns = "urn:schemas-microsoft-com:vml" />

동기화 : 예를 들어보자 우리는 대부분 돈을 찾을 때 현금 카드를 자주 이용한다. 그러다 보면 지난번 통장 정리를 한 후 통장에 찍힌 거래내용과 현재 잔고가 다를 수 있다. 따라서 주기적으로 통장정리를 통해 모든 내용을 최신내용으로 정리하는 작업이 필요하다. 하지만 뉴질랜드에는 통장이 없으니 … 그래도 7080은 쉽게 이해를 할 것이다. 통장세대이기 때문에…

 

(2) 화면 밝기를 조절하라!

보다 환하게... 보다 선명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자연스럽게 지인들의 그것과 비교하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가장 비교 대상이 되는 것은 바로 '디스플레이(화면)'부분의 크기와 밝기이다. 디스플레이를 환하게 해놓으면 선명해 보이는 느낌을 주기 때문에 최대한 밝게 해놓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렇게 환하게 해놓은 디스플레이 조명은 '공짜'로 되는 것은 아니니 자연스럽게 배터리를 사용하게 된다. 배터리를 사용하여 화면 밝기를 환하게 해놓으면 보는 입장에서는 좋지만... 사용하는 입장에서는 짧은 사용주기로 불편하게 느껴지게 되는 것이다.

<<다음호 계속>>

노트북 전문 판매 수리 iPlaza 948-9192

0 Comments
포토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