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축구의 전설' 클로제, 대표팀 축구화 벗었다

Sports/취미


 

'독일 축구의 전설' 클로제, 대표팀 축구화 벗었다

일요시사 0 4507
▲ 은퇴하는 '독일축구의 전설' 미로슬라프 클로제 <사진=독일축구협회>












  

[일요시사=사회2팀] 김해웅 기자 = '독일 축구의 전설' 클로제, 대표팀 축구화 벗었다

독일 축구의 전설이자 월드컵 개인 최다 골 보유자인 미로슬라프 클로제(36)가 11일(한국시각), 정들었던 대표팀의 축구화를 벗었다.

클로제는 이날 독일축구협회를 통해 성명을 내고 "브라질월드컵에서 어릴 적 꿈이 실현됐다. 독일 축구의 성공에 힘을 보탰다는 것이 행복하다"며 대표팀 공식 은퇴를 선언했다.

클로제의 은퇴 선언을 두고 대표팀의 요아힘 뢰브(54) 감독은 "클로제가 지난주 대표팀에서 은퇴하겠다는 뜻을 밝혀왔다. 가족을 위한 결심이라는 그의 마음을 돌릴 수 없었다. 그동안 클로제와 함께 할 수 있어서 매우 행복했다"고 말했다.

독일축구협회는 떠나는 클로제를 위해 공식 홈페이지에 그동안 대표팀에서 그가 세운 기록 등을 상세히 소개했다.

클로제는 2014브라질월드컵에서 2골을 기록하며 독일의 통산 4번째 우승에 기여하는가 하면, 2골을 추가해 월드컵 통산 16호골을 신고, 종전 최다 득점(15골) 기록을 보유한 호나우두(38·브라질·은퇴)를 따돌리고 월드컵 개인 최다골 역사를 다시 썼다.

클로제는 A매치 통산 137경기에서 71골을 터뜨려 '전설'로 불리는 게르트 뮐러(69)의 독일 국가대표 A매치 최다골 기록인 68골도 넘어섰다.

앞서 클로제는 2015년 축구 선수로서 현역 은퇴를 하기로 결심했다. 지난 2011년 7월부터 이탈리아 세리에A의 라치오에서 활약해온 클로제는 내년 6월까지 재계약함에 따라 계약기간이 끝나는대로 그라운드를 떠날 계획이다.


< haewoong@ilyosisa.co.kr>

0 Comments
포토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