닷 넷 프레임워크

Sports/취미


 

닷 넷 프레임워크

JT System 0 3518

이번 주에는 닷 넷 프레임워크 에 대하여 설명하려고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발한 windows 프로그램 개발 및 실행 환경입니다. 네트워크 작업, 인터페이스 등의 많은 작업을 캡슐화하였고, 공통언어 런타임이라는 이름의 가상머신 위에서 작동합니다. 버전 1.0 닷 넷 프레임워크의 핵심 구성 요소 및 기본 프로그래밍 언어를 처음으로 완성한 버전입니다.

버전 1.1 버전 1.0을 바탕으로 
ADO.NET 오라클 데이터베이스ODBCOLE DB 지원을 추가 하였으며
ASP.NET의 기능을 강화하였습니다. 버전 2.0  제네릭 프로그래밍을 가능하게 하는 제네릭을 도입하였고ADO.NET  ASP.NET에 새로운 프로그래밍 기술을 추가하였으며, ASP.NET은 동적 웹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는 무료 기술입니다.

버전 3.0 개발 명은 
Win FX이며, 버전 2.0을 기반으로 window 프레젠테이션 파운데이션, window 커뮤니케이션 파운데이션window 워크플로 파운데이션window 카드스페이스로 명명된 4대 주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window 비스타에 내장되어 있으며window XP window 서버 2003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버전 으로 설치 시에는 제어판에서 추가/제거를 사용하여 이전 버전을 삭제해야 합니다.

 

닷 넷 프레임워크의 구조

닷 넷 프레임워크의 가장 중요한 구조는 공통 언어 기반입니다. 다른 말로 CLI라고 한다. CLI를 둔 목적은 애플리케이션의 개발과 실행 시 언어에 종속적이지 않은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서 입니다. 예외 처리, 가비지 콜렉션, 보안, 호환 등을 위한 소프트웨어 콤포넌트를 포함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구현한 CLI를 일컬어, 공통 언어 런타임(CLR)이라고 말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닷 넷 프레임워크3.5

Microsoft 닷 넷 프레임 3.5 언어 팩에는 서로 다른 여러 개의 언어 팩을 한 컴퓨터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닷 넷 Compact 프레임워크 3.5 재 배포 가능 패키지에는 닷 넷 Compact 프레임워크 용으로 작성된 공용 언어 런타임 및 클래스 라이브러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재 배포 가능 패키지는 버전 3.5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버전 1.0 2.0용으로 개발된 응용 프로그램도 지원합니다. 닷 넷 Compact 프레임워크 3.5 Windows Communication Foundation, LINQ, 사운드 플레이어 및 새로운 런타임 도구 지원을 비롯한 새로운 기능을 많이 제공합니다


닷 넷
Compact 프레임워크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하려면 Microsoft Visual Studio 2008이 필요 합니다이 패키지는 ActiveSync 4.0을 사용하여 장치를 업데이트합니다. NETCFSetupv35.msi를 실행하기 전에 PC에 장치를 연결하십시오. 장치가 연결되어 있지 않으면 ActiveSync는 장치를 연결할 때까지 CAB 파일을 저장해 두고 패키지를 설치하지 않습니다. ActiveSync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장치에서 CAB 파일을 실행하십시오. 장치 별 CAB 파일은 설치 파일에 있습니다



닷 넷 프레임3.0과 닷 넷 프레임2.0 이전과의 관계

닷 넷 프레임 3.0은 닷 넷 프레임 2.0 에 새로운 기술이 추가된 것으로 닷 넷 프레임 2.0의 상위 세트가 됩니다. 소프트웨어가 전면적으로 개편되고 있는 차세대 릴리스와 비교하면 닷 넷 프레임 3.0은 닷 넷 프레임 2.0의 추가 릴리스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닷 넷 프레임 3.0은 추가
릴리스이며, 닷 넷 프레임 2.0 의 중심적인 런타임 구성 요소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닷 넷 프레임 2.0과는 완전한 하위 호환성이 있습니다. 기존의 닷 넷 프레임 2.0 베이스 응용 프로그램 은 수정 없이 계속 동작되기 때문에 닷 넷 프레임 2.0 기반 기술에 투자했던 노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닷 넷 프레임 1.1 또는 닷 넷 프레임 1.0 에서 닷 넷 프레임 3.0으로 이행할 경우는 배포 전에 영향 분석과 호환성 테스트를 실행해야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닷 넷 프레임 릴리스의 호환성을 유지하지만, 보안과 대폭적인 기능이 추가되어, 비호환성에 관한 문제가 여러 건 발생합니다.

.

닷 넷 Compact 프레임워크 이란?

닷 넷 Compact 프레임워크 윈도 CE 기반 PDA, 모바일 , 셋톱박스와 같은 모바일 또는 임베디드 디바이스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설계된 닷넷 프레임워크의 하위집합입니다. 닷 넷 Compact 프레임워크는 관리되는 코드와 XML 웹 서비스의 세계를 스마트 장치로 옮겨주어 PDA, 휴대폰 및 셋톱박스와 같은 장치에서 다운로드 가능한 안전한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닷 넷 Compact 프레임워크는 데스크톱 닷 넷 프레임워크의 하위 집합 이므로 개발자는 그 장치와 데스크톱 및 서버 환경에서 기존 프로그래밍 기술과 기존 코드를 어렵지 않게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닷 넷 Compact 프레임워크는 모든 닷 넷 프레임 워크의 도구 및 프로그래밍 모델을 공유하므로 스마트 장치용 응응 프로그램 개발 비용을 줄일 수 있으며 이에 따라 효율적인 리소스 활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0 Comments
포토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