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상진 변호사의 취업하기 좋은 뉴질랜드 직장 ( 12 ) 취미가 직업이 되는 회사

교육


 

이 상진 변호사의 취업하기 좋은 뉴질랜드 직장 ( 12 ) 취미가 직업이 되는 회사

Simpsons이상진 0 3171


“ Grand Opning !!!“

지난 주 금요일이 되면서 한주간의 피곤이 쌓이고 업무상 많이 앉아 있다보니  허리가 아프다는 생각에 운동을 해볼까 하는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마침 새롭게 알바니 인근에 요가 센터를 열고 손님을 맞을 준비에 한참인 곳을 찾아 우리가 알고 있는 인도 스타일의 요가가 아닌 재미있는 요가를 해보았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하는 쉬운 체조 같은 요가는 인도에서 수행의 방법으로 불교의 해탈과 같은 모크샤라는 과정에 도달 하기 위한 학문을 위한 것이었습니다. 요가를 통해서 절대적인 고요의 신비적인 경지에서 절대자와 하나가 되는 것을 맞볼수 있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수행의 방법으로 행해지던 것이 사람들의 체력과 정신을 위한 방법으로 일반인들에게 전파되면서 누구든지 요가 자세를 통해서 수련을 하고 수행을 하면 내면의 평안함과 심신의 단련을 같이 볼 수 있다는 장점에 힘입어 전세계는 요가 열품에 휩싸이기도 했습니다.


한국의 방송을 보다가 우연히 발끝 부딛치기, 접시 돌리기 등의 약간은 황당해 보이는 행동을 하면서 그 해동을 통해서 아픈 사람들이 건강을 되 찾고 계속적인 훈련을 통해서 건강을 유지한다는 내용을 보면서 믿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방송의 효과는 커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방송에 출연하여 접시 돌리기를 하던 사람은 본업을 뒤로 하고 여러 방송에 초대되어 본인의 건강 관리방법으로 열심히 얘기하는 것을 본 기억이 있습니다.

지난 주에 우연히 들른 요가 센터에는 한국에서 방송 되었던 우리가 많이 접하는 형태의 요가가 아닌 약간은 우스꽝스러운 동작으로 몸의 긴장을 풀고 호흡을 하는 법을 가르치는 곳이었습니다.


뉴질랜드에서 살면서 좋다고 느끼는 많은 것들 가운데에서 공원이 근처에 많이 있어서 쉽게 산책을 하거나 달리기등을 하면서 좋은 공기를 마시고 할 수 있는 환경이 좋다는 어른들의 말씀을 종종 듣습니다이러한 공원에서 간혹 볼 수 있는 모습으로 중국인들이 모여서 태극권을 연습하는 것이 있습니다. 나이 상관없이 아주 느릿 느릿한 동작으로 손을 모으고 펼치고 다리를 들어 올렸다 내렸다 등을 반복하며 열심히 연습하는 사람들을 접할 수 있습니다.


인도의 요가를 비롯하여 중국인들의 태극권, 한국에서 유행하고 있는 새로운 형태의 요가는 사람들의 운동에 대한 관심에서 더욱 발전하고 있습니다.

요가 등의 운동을 통해서 사람들의 정신을 집중시키고 몸을 단련하는 과정 중에서 건강을 찾고 생각을 정리 하고 자신감을 회복했다는 사례들을 인터넷등의 기사등을 통해서 쉽게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람이 아플 때 병원균에 의한 질병이나 만성적인 염증등의 지속적인 활동으로 인한 질병에 대한 치료는 약물에 의존하여 치료를 합니다. 시대가 변하고 변화가 빠르게 이루어지는 현대에서는 사람들의 정신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정신 건강에 대한 치료와 유지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 지고 있습니다.


정신적인 스트레스와 충격등에 정신적인 외상 등이 자주 언론이나 방송등에서 등장하면서 정신건강을 지키는 방법에 대한 관심이 또한 증가하고 있습니다. 행복론에 대한 학문적인 정의를 시도하고 정신건강에 대한 연구는 뇌과학이라는 학문으로 연구를 촉진시켜 많은 논문과 연구 결과물들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 치료 방법으로 생각 할 수 있는 것은 학문적인 것이나 약물 적인 것이 아닌 운동을 통한 운동 처방이라는 분야를 만들어 냈습니다. 사람들이 운동을 하면서 자연 치유가 되기도 하고 운동을 통해서 정신건강을 유지하는 효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관심에서 의식주의 기본적인 생활에 대한 만족도가 생기면서 생명에 대한 애착과 건강한 삶을 살고자 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주기적으로 본인들의 취미생활을 반복적으로 하면서 새로운 단어 몸짱이라는 것에 대한 갈망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운동을 도와 주고 건강을 유지 시켜 주는 일을 하는 사람들이 필요하게 되었고 전문적인 훈련과 체계적인 학문의 습득으로 보다 전문적으로 사람들의 필요에 맞는 운동 치료와 운동처방 분야가 발달하게 되었습니다.

뉴질랜드라는 자연 환경은 많은 사람들이 걷기만 해도 건강해 지는 것 같다고 합니다. 그 정도로 공기도 좋고 편안한 분위기가 사람들을 잠시 쉴 수 있는 환경으로 유도합니다.


사람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사람으로 일을 하면서 동시에 본인의 건강을 유지하면서 일을 하는 회사에서 일을 하는 것은 어떨까요 ?

24시간 운동을 할 수 있다라는 광고성 문구가 사람들의 생활의 다양화와 생활 방식의 다양화로 본인이 원하는 시간대에 가서 편하게 운동하는 장소에 대한 호응을 높여서 한 밤중에도 많은 사람들이 운동하는 모습을 종종 보게 됩니다.

운동을 좋아하고 본인의 건강을 통해서 얻은 자신감을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고 전달 할 수 있는 분야인 스포츠 지도 분야에서 일을 하는 것을 권해 봅니다.


상진 변호사 09 966 7487/ 07 394 4195


* 글은 독자로 하여금 이해를 돕기 위해 쓰여진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 쓰여진 글입니다. 내용상 부족한 부분이 있을 있음을 미리 양해 부탁 드리며 법리적인 해석이나 목적으로 사용 쓰여진 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0 Comments
포토 제목
광고 Space availabl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