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C의 교장 Michael Parry에게 듣는다

교육

AIC의 교장 Michael Parry에게 듣는다

일요시사 0 1430

Auckland International College (AIC)는 오클랜드 서쪽에 위치한 IB Diploma전문학교입니다. 명문 사립 고등학교이며 현재 IB 교육과정을 학생들에게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매년 학생들을 명문 대학교를 보내는데 좋은 성과를 두고 있는데 제가 AIC의 자랑스러운 학생으로써 교장 선생님과 인터뷰를 했습니다. Michael Parry AIC의 교장이시고 학생들에게 항상 조언해 주시고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성취하는데 학교에서 한 명 한 명 전적으로 도와주시고 계십니다.


3400129380_Rh0JeTvD_2642b8b5c8abc112909ceb8b9b5645009b9f242f.jpg
 

 

Q) 간단한 자기소개

A) 안녕하세요 저는 AIC의 교장 Michael Parry라고 합니다. AIC교장의 자리에 앉은 것은 두 번째인데 2009년부터2013년까지 학교에서 교장을 했었고 2017년에 여기 AIC의 교장으로 다시 왔습니다. 런던에 위치한 Kings College London에서 화학을 전공한 후 화학 선생님으로서 활동 기간이 엄청나게 길었는데 이제는 자랑스러운AIC의 교장으로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Q) AIC의 비전과 미션

A) AIC에서 학생들에게 학교의 비전과 미션으로서 원하고 제일 많이 도와주는 부분은 당연히 AIC의 모든 학생들이 IB 과정을 무사히 수료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모든 학생들이 최소 대학교의 한 곳에 합격증을 쥐여주는 것인데 학생들이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친 후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발판을 심어주고 싶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교장으로서 학생들에게 바라는 최소한의 부탁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우리 학교 학생들의 열정과 노력이 더해진다면 이보다 더 나은 성과를 거두어 자신이 제일 높게 잡았던 꿈과 목표를 향해 갈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Q) 학생들에게 IB과정을 추천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A) IB 과정은 자신이 흥미 있지 않는 과목들을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로 인해, 배경지식이 훨씬 넓어지고 과정 특성상 깊이 있이 공부를 함으로써 모든 분야에서 지식이 강한 학생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 같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IB 과정은 세계에서 원하는 인재로 거듭날 수 있길 이끌어줍니다. 예를 들면, 자신이 뛰어나는 분야에만 집중해도 되는 다른 과정과는 달리 IB Diploma를 수료하기 위해서는 이과인 학생이어도 문과 과목의 공부를 소홀히 하면 안되기 때문에 모든 분야와 과목에서 요구하는 지식과 능력을 얻고 터득할 수 있기 때문에 다방면으로 능력 있는 학생으로 자랄 수 있는 것이 분명합니다. 또한, IB에서는 6개의 과목 중 두 개는 꼭 다른 언어 두 가지를 선택해야 하기 때문에 언어적인 부분으로 세계 어딜 가도 뒤처지지 않을 것입니다. 더 나아가, IB를 수료하기 위해 배우는 과목들은 모두 세계와 이어주고 세계와 연결고리가 있기 때문에 그냥 책에 있는 글을 머릿속에 넣는 공부가 아니라 세상과 사회에도 어떻게 적용하는 법을 스스로 생각해 나가며 미래를 바꿀 수 있는 리더감으로 성장할 수 있는 것도 한 부분인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학업적인 부분에서 다른 과정들보다 난이도가 훨씬 높기 때문에 세계적으로 인정해주는 것도 있지만 자신의 한계를 더욱더 늘리고 더 나아가 공부하면서 많이, 깊게, 넓게 배울 수 있는 과정이 IB과정 같습니다. (저는 고등학생 때 제 분야에만 집중할 수 있는 CIE (Cambridge Assessment International Education – 켐브리지 과정)을 수료하였는데 다방면으로 배울 수 있는 IB를 하면 좋았을 것 같은 생각을 했었습니다. 한 분야에 집중적으로 지식이 있기 보단 여러 분야에 지식이 넓으면 훨씬 더 유리하고 좋다는 것을 많이 느껴왔기 때문입니다.)

 

Q) IB Diploma를 수료함으로 얻는 성과들 중에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A) 물론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명문으로 알려진 대학교에서 IB를 높이 인정하는 것이 큰 부분이지만 대학교를 진학하고 나서도 제일 뛰어나고 공부하는데 큰 문제가 없는 학생들은 IB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입니다. 정말 깊이 공부하는 과정이다 보니 성공적으로 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은 대학교 1학년을 정말 쉽게 보내는 것 같습니다. IB를 공부하면서 스스로 공부하는 방법을 터득하고 효율적으로 공부하는 방법과 자신의 분야에서 상당한 지식으로 과정을 수료함으로 얻기 때문에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난 뒤, 사회에서 인정받는 인재로 되는 길을 열어주는 것이 수료함으로 인해 얻는 큰 성과이자 장점과 강점이 되는 것 같습니다.

 

Q) 고등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진로를 찾는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요

A) 저는 학생들에게 직접적으로 어떤 꿈과 진로를 가져야 좋은지에 대한 조언을 주지 않고 꿈과 진로를 옳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찾는 것을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학생의 개인 역량을 다 알지 못하고 함부로 조언하는 것은 위험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바른 길로 가는 것을 가르쳐줍니다. 이러한 방식들로 학생들을 간접적으로 도와줄 때 여러 선택지를 줍니다. 학생이 혼자 자신에게 맞는 선택을 하고 여러 선택지를 놓고 그 가운데서 고민할 때 어떤 방법을 고르고 무엇을 해야 할지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주기 때문에 아무런 계획이 없을 때 같이 고민해 주고 여러 선택지를 주곤 합니다. 그리고 AIC의 교장으로서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임무는 학생이 졸업하고 난 후 갈 수 있는 여러 길을 제시하고 선택지를 최대한 많이 주는 것이기 때문에 지금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는 방법이 상당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꿈과 진로를 찾기 위해서는 이렇고 저런 방법, 여러 선택지를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나의 선택이나 진로로 단정 짓지 말고 여러 방법과 길을 놓고 많은 선택지 가운데 고민하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Q) 마지막으로 학생들에게 한마디

A) IB는 정말 흥미롭고 다른 과정보다 훨씬 더 많은 도움을 줍니다. 시간도 많이 투자 해야 하고 노력도 많이 해야하기 때문에 자신이 정말 하고자 하는 공부와 적성에 맞는 공부를 찾는데 완벽한 과정이기 때문에 현재 IB를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IB를 하려고 생각하고 있는 학생들에게는 지금까지 말한 이유들 때문에 추천합니다. 모두를 묵묵히 응원하고 있겠습니다!

 

Auckland International College (AIC)의 교장과의 인터뷰를 통해 IB를 현재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 IB를 시작하기 전인 학생들, 하고 싶은 학생들, 그리고 학부모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저 또한, 모두가 이루고자 하는 꿈과 목표에 도달할 수 있길 응원하겠습니다



글: 안은채


3400129380_KjmlW8qB_75f1c879058951974392c34ad2d2ecb9cc2c0100.jpg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