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그린텃밭

동호회/클럽

뉴질랜드 그린텃밭

일요시사 0 1178

 




뉴질랜드 그린텃밭은 텃밭 가꾸기를 좋아하는 교민들이 씨앗을 나누고 한국인의 정도 나누며 12년간 이어져온 순수 친목단체다.  


그린텃밭은 다음 카페에서 운영되는 '뉴질랜드 그린텃밭(http://cafe.daum.net/nzgreennara)'을 통해 텃밭에 유용한 농기구 정보나 야채를 잘 기를 수 있는 팁, 그리고 농사초보들에게 필요한 팁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며 친목을 도모하고 있다. 


해마다 봄을 맞이하는 시기인 9월 말에 씨앗 나눔을 하고 11월 초에 모종 나눔을 한다. 또한 카페 게시판에 모임 공지를 통해 그때그때 필요한 나눔을 하고, 때론 남는 모종을 회원이 아닌 교민들에게도 무료로 제공한다. 주말에는 회원들 간 모임을 통해 맛있는 음식을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갖기도 한다.   


그린텃밭은 일상 속에서 공통의 취미를 통해 소소한 행복을 찾을 수 있는 모임인 동시에 텃밭을 가꿀 때 가장 중요한 재배 노하우를 나누면서 서로를 이끌어주는 의미있는 모임을 형성하고 있다. 


최근에는 특별이벤트로 캔농장을 견학하며 씨뿌리는 방법과 수확 후 씨앗과 땅 관리 방법 등 전문적인 지식을 얻고 체험해 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기도 했다.   




뉴질랜드 그린 텃밭 카페 주소: http://cafe.daum.net/nzgreennara



글 박성인 기자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