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학년 NCEA 수학 어려웠다

뉴질랜드 뉴스
홈 > 뉴스/정보 > NZ뉴스
NZ뉴스


 

11학년 NCEA 수학 어려웠다

일요시사 0 415


학생들과 교사들의 불만이 접수되면서 재시험 요구도 NZQA가 NCEA 수학 시험 문제를 너무 어렵게 출제해 논란이 되고 있다.  웰링턴 지역 고등학교 교장협회는 지난 주 11학년 학생들이 치른 공통 수학시험(MCAT) 문제와 관련해 NZQA에 공식적으로 항의서를 제출할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웰링턴 지역 고등학교 교장협회 회장인 싱클레어 교장은 “NZQA가 잘못했다”며 강하게 불만을 표출했다.

NZQA는 문제가 된 시험 문제는 수학 전문가들이 만들고 일부 현직 고등학교 수학 교사들이 감수했다며 수학 문제가 너무 어려운 것으로 판정된다면 학생들이 편파적으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채점 계획이 조정될 수 있다고 밝혔다.

수학시험 난이도 조절에 실패했다는 학생들과 교사들의 불만이 접수되면서 재시험 요구도 많아지고 있다.  이번 시험을 마친 수천명의 학생들은 만약 통과하지 못할 경우 4점의 크레딧을 잃게 되고 이는 다음 학년의 학업 점수에도 영향을 미치게 된다. NZQA는 현재까지는 재시험을 고려하지 않으며 이번주까지 결과를 지켜봐 학생들의 탈락율이 높을 경우 다음 단계를 고려하겠다고 밝혔다.

0 Comments
광고 Space availabl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우측마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