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새 도로명들이 유산을 기억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뉴질랜드 뉴스
홈 > 뉴스/정보 > NZ뉴스
NZ뉴스


 

(시사뉴스) 새 도로명들이 유산을 기억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시사뉴스 0 753
도로 이름에 어떤 의미가 있는 것인가? 새로운 도로명을 매달마다 승인해야 할 때 상당히 많은 것들이 존재한다.

오클랜드의 21개 지역 위원회는 새로운 도로 이름을 채택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데 주로, 도시 개발로 인해서 새롭게 만들어지는 도로나 기존 도로가 확장 될 때 새로운 도로명이 필요하다.

대부분의 경우 개발자들에 의해 제출되는 도로명들은 부적절하거나 불쾌한 용어의 사용을 예방하기 위한 위원회의 지침을 충족하고 응급상황 발생시 혼선을 일으킬 수 있는 중복된 이름들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한 조건들을 충족하는 경우, 도로이름의 사용 승인을 위해 위원회의 검토를 받게된다.

Mana Whenua(토지 권리를 가지고 있는 마오리 토착원주민)그룹들이 역사적 혹은 문화적으로 중요한 이름들이 도로명에 포함될 수 있도록 제안하기 위해 종종 초대된다.

Papakura 지역 이사회 의장 Brent Catchpole은 지역과 관련된 이름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믿고 있다.

"예전에 군대 주둔지 였던 주변의 새로운 도로명에 대해서 우리들이 채택에 동의했던 이름들은 그 지역의 역사와 군사적인 과거를 반영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우리는 Combat Street, Corporal Street를 승인했고 무기, 용기와 경험이 풍부한 전사들을 반영하는 Taiaha, Kaha, Kairākau 라는 도로명도 승인했습니다. 여기에는 방위군과 관련해 마오리의 명예를 기억하게 하는 도로명들도 새겨져 있습니다."고 Catchpol씨는 말했다.

마누레와에서, Joseph Allan 의장은 관리들의 충고가 간과되는 경우는 드물지만 실제로 발생하곤 한다고 말하고 있다. 

"거리명이 가이드 라인에 부합되는 한 이를 수락하고 있지만 개발자들은 일반적으로 그들이 선호하는 다른 이름을 선택하게 됩니다. 최근에 우리는 Basalt Rock Way(현무암 바위길)을 지나갔는데, 이 도로명은 분명히 가이드라인을 충족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역의 중요성을 축하하지는 않는 이름입니다.   우리가 선호하는 이름들은 마오리족의 역사와 정체성을 기념하고 이러한 것들을 자랑스럽게 여겨 서로 대화를 나누고 기억할 수 있는 것들 입니다.

Franklin 남쪽으로 더 가다보면 성장이 너무 빨라 지역위원회가 거의 매달 새로운 도로 이름을 승인하고 있다.  Andy Baker 위원회 의장은 위원회가 균형 잡힌 접근법을 취하면서 마오리족이나 토지 소유자 또는 개발자에게 의미있거나 이전의 토지 사용을 반영하는 모든 역사적인 측면에서 중요한 무엇인가에 대해서 인식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Paerata Rise 에서는 최근 이 지역의 감리교회와 성서 관계를 연결하는 10개의 마오리식 이름이 감리교회의 마오리 계인 Te Taha Maori에 의해 제안되었으며 지역 사람들의 의견을 듣고 있다.

"도로명들에는 감리교 신자를 의미하는 Metorita, 사랑과 연민을 뜻하는 Arohaina, 정의를 나타내는 Manatika와 성경의 첫 번째 책인 창세기(Genesis)를 나타내는 Kenehi 등과 같이 교회에 중요한 의미를 지닌 마오리 언어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Wesley College의 역사를 기억하게 하는 이름들과 럭비 스타의 이름을 딴 Jonah Lomu Drive도 있습니다."고 Baker씨는 말했다.   
0 Comments
//우측마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