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9일 NZ NEWS,오클랜드 지역의 레벨3 스텝1 연장에 일부 시민들 분노

뉴질랜드 뉴스
홈 > 뉴스/정보 > NZ뉴스
NZ뉴스


 

10월 19일 NZ NEWS,오클랜드 지역의 레벨3 스텝1 연장에 일부 시민들 분노

일요시사 0 470

16734b3f310390982e9cd4609c7bcc3d_1634588649_361711.jpg
 

좀도둑과 폭력범죄들 점점 늘어나,시민들 우려 


오클랜드 시민들과 비지니스들은 좀도둑과 폭력범죄들이 점점 늘어나면서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도심 지역의 상점에서는 좀도둑등의 절도, 욕설, 위협 등이 일상이 되어가고 있다고 하며, 이 지역의 비지니스들은 단합하여 범죄를 줄이기 위한 대책을 요구하고 있다.


상점들 뿐만 아니라 길거리 곳곳에서도 폭행과 행인들에 대한 위협적인 욕설 뿐만 아니라 어두워지면서 마약을 하러 노숙자들이 모이기도 하면서, 락다운 이후 시민들의 발길이 줄어드는 대신 부량배들의 이동이 그 자리를 메우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주차된 차량들이 부숴지는 일은 흔한 일이되었고, 싸움과 폭행 그리고 마약이 도심의 모습으로 바뀌고 있으면서, 정부와 경찰의 보다 강력한 조치가 필요하다는 주민들의 목소리도 늘어나고 있다.


도심 외곽 지역에서도 범죄 행위는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으며, 지난 토요일 밤 망게레에서는 19세 청년이 총상으로 중태에 빠졌으며, 뉴 린에서는 갱단 관련 총기 사고가 있으면서, 24시간이 안되는 동안 두 차례의 총기와 관련된 범죄가 발생했다.이에 대하여 오클랜드 경찰은 시민들과 비지니스들의 근심이 커지고 있는 점은 알고 있으며, 이에 대하여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지만, 경찰이 모든 지역에 있을 수 없다고 전했다.



오클랜드 지역의 레벨3 스텝1 연장에 일부 시민들 분노 


오클랜드 지역의 레벨3 스텝1이 최소 2주간 더 지속되면서, 오클랜드 시민들은 11주를 레벨3와 레벨4로 지내게 된다.

지난 해 처음 락다운이 있었을 때에, 오클랜드 시민들은 레벨4와 레벨3에서 52일을 지냈지만, 이번에는 정부가 2주 후에 완화한다 하더라도 76일이 되게 된다.


어제(18일)의 발표에 보건 관계자들은 지지의 뜻을 표했으나, 많은 시민들은 별 반응을 보이지 않은 가운데 일부 시민들은 반대의 뜻을 강하게 보이고 있다.반대의 뜻을 보이는 시민들은 웰링턴에서 오클랜드의 곤경을 전혀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고 비난하며, 아이들은 학교에 가야할 필요가 있으며, 비니지스들은 더 어려운 지경에 빠지게 될 것이라고 하며, 지금까지 정부는 잘 해왔지만 이제는 아니다라는 원성이 높아지고 있다.


정부는 반복적으로 높은 백신 접종률과 검사만이 규제를 완화하는 것이라고만 강조하고 있지만, 정부가 원하는 대로 90% 이상의 완전 접종이 이루어지면 어떻게 되냐는 대책이나 계획에 대하여는 아무런 언급이 없는데에 불만이 이어지고 있다.

오클랜드는 1차 접종 90%에 만 8천 명이 부족하고, 이들이 오늘(19일) 접종을 하게되면 3-4주 후에 90%의 완전 접종이 가능한데, 그 후에는 어떻게 되느냐는 의문이 곳곳에서 제기되고 있다.

완전 접종을 한 시민은 레벨3 스텝1의 연장에 분노를 감추지 못하면서, 정부는 오클랜드 시민들이 겪고 있는 이 상황을 전혀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고 하며, 시민들이 할 수 있는 것이 하나도 없다고 답답함을 전하면서, 인내심이 분노로 변하고 있다고 불만을 표했다.


정부는 이번 금요일 90% 접종에 대한 코비드-19 대응책을 발표할 예정으로 밝혔고, 오클랜드의 경계 단계는 11월 1일 각료 회의를 통하여 결정되게 된다.


국회 다시 시작,적어도 한 명의 의원은 백신 1차 접종만..

  

국회는 2주간의 휴식을 마치고 오늘부터 다시 시작되지만, 적어도 한 명의 의원은 백신 1차 접종만 한 채 나타날 것으로 알려졌다.ACT는 두 명의 의원들이 1차 접종만 하였고, 또 다른 한 의원은 건강상의 이유로 접종을 하지 않은 채 전문의로부터 확인 진단서를 기다리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David Seymour 당수는 두 명의 1차 접종자 중 한 의원은 내일(20일) 국회에 출석할 예정이고, 다른 한 명은 오클랜드에 머무를 것이라고 말했다.Labour와 Green, Maori 정당들의 의원들은 완전 접종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National Party는 33명의 의원들 중 31명이 완전 접종을 하였으며, 두 의원은 1차 접종을 마치고 2차 접종 예약을 한 것으로 밝혔다.국회의장 사무실에서는 국회와 부속 건물에는 레벨3 이상의 지역에서 오는 사람들은 웰링턴에 도착하기 72시간 전 음성 검사 결과서를 제시하여야 하고, 웰링턴에서 5일간의 자가 격리와 국회 건물 입장 전 5일간의 음성 상태를 유지하여야 하는 새로운 규정을 시행하고 있다.


<KCR 방송 제공>

0 Comments
광고 Space availabl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우측마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