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뉴질랜드 정부, 디지털 ID 시스템 보안, 법제화 추진

뉴질랜드 뉴스
홈 > 뉴스/정보 > NZ뉴스
NZ뉴스


 

(시사뉴스) 뉴질랜드 정부, 디지털 ID 시스템 보안, 법제화 추진

시사뉴스 0 142

뉴질랜드 디지털 경제 및 정보통신 장관  Dr. David Clark은 본인 인증을 디지털 방식으로 채택하는 경우 자신의 신분을 안전하게 증명하고 해당 정보에 대한 접근 통제를 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법제화 하는데 한 걸음 다가섰다고 말했다.  


그는 디지털 ID서비스 신뢰 프레임워크 기본 법안이 10월 20일 1차 심의를 통과했다고 밝혔으며 다음 단계로는 경제개발,과학혁신위원회에 회부되어 추가 심의와 국민참여 공개협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Covid-19로 인해 대면 상호작용이 어려울 때 신뢰할 수 있는 디지털 서비스가 필요하다는 것을 보여줬습니다. 뉴질랜더들이 자신의 개인 정보와 이 정보를 공유하고 있는 회사 및 서비스에서 사용하는 방식에 대한 통제를 원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디지털 방식은 이를 보다 더 쉽게 처리할 수 있게 만들 것입니다.


은행 계좌 개설, 의료 기록 공유, 온라인 비즈니스 운영, 급여 보조금과 같은 정부 서비스 신청등 무엇을 하든 우리가 사용하는 시스템을 신뢰하는 것이 중요하고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사람들이 무엇을 기대하고 있는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라고 말했다.


디지털 ID 서비스 신뢰 프레임워크는 개인 및 조직 정보들이 디지털 환경에서 공유, 저장 및 사용되는 방식에 일관성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 이는 인가된 제공자들에 의해 민감한 정보들을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는 옵트인(opt-in) 인증 체계를 통해 달성될 것이다.


David Clark는 


“Trust Framework를 통해 키위 기업들은 개별적이고 안전하며 효율적인 디지털 신원 확인을 제공하는 신뢰할 수 있는 디지털 신원인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뢰할 수 있고 통제된 디지털 신원 서비스를 갖추면 경제적 이점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성숙한 경제체계에서 디지털 신원인증을 활성화 하는 경우의 경제적 잇점은 GDP대비 0.5 ~ 3% 사이로 뉴질랜드를 기준으로 할 때 약 15억~ 90억 달러에 달합니다. 


이 프레임워크는 사람들이 온라인으로 특정 거래를 더 쉽게 완료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공인된 기업은 'Trust Mark'로 인정되어 간소화된 과정을 통해 거래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뉴질랜드가 세계 무대에서 윤리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최신기술의 리더로써 두각을 나타내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리는 이미 윤리적 혁신가로 국제적 명성을 얻었으며 이 디지털 ID 서비스를 도입 함으로써 이를 더욱 공고히 하게 될 것입니다.


정부는 뉴질랜드인들의 디지털 ID 시스템이 호주등 해외에서 인정될 수 있도록 국제 파트너들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신뢰할 수 있는 현대 디지털 ID 시스템은 디지털 경제를 성장시키고 정부 서비스를 혁신할 것이며 모든 뉴질랜드 사람들이 디지털 세계에 참여할 수 있도록 보장하게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0 Comments
광고 Space availabl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우측마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