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월 24일 NZ NEWS,주택 가격 인상으로 이어지는 정부 정책

뉴질랜드 뉴스
홈 > 뉴스/정보 > NZ뉴스
NZ뉴스


 

11 월 24일 NZ NEWS,주택 가격 인상으로 이어지는 정부 정책

일요시사 0 354

19412b262f2f01902a26a7493fe157c1_1637702597_610227.jpg


주택 가격 인상으로 이어지는 정부 정책


한 대형 개발업자는 주택부를 비난하며, 국민들의 세금을 마구 쓰면서도 정부 주택의 수를 늘리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Winston Property Development의 CHris Meehan 이사는 수 천만 달러의 국민 세금이 투입되었지만, 어차피 개발업자들이 공사를 하여야 하기 때문에 정부는 주택의 수를 하나도 늘리지 못하고 있다고 주택부를 비난했다.

타우랑가 교외의 Ferncliffe Farm의 개발을 예로 들면서, 천 세대의 주택과 여러 가지 복합적인 개발 계획에 입찰이 진행되었는데, 주택부가 모든 다른 입찰자들을 제치고 최고 금액으로 낙찰된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가 민간 시장에 뛰어들어 주택용 부지를 확보하고 개발은 어차피 민간 업자들의 손으로 하게하면서 결국 주택 가격의 인상으로 이어지면서, 국민은 세금을 내고 그 세금으로 더 비싼 가격을 지불하여야 하는 상황을 초래하고 있다고 지적하였다.

Megan Woods 주택부 장관은 대변인을 통하여 이 개발 부지를 7천만 달러 +GST로 구입하였으며, 2백채 정도의 보급형 주택과 2백 채 정도의 임대 주택을 공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National Party의 Nicola Willis의원은 민간 개발업자들이 저렴하게 부지를 구입하여 더 저렴하게 주택을 공급할 수 있는데, 정부가 개입하여 주택 가격을 더 올리고 있다고 지적하며, 주택 부지 구입에 국민들에게 그 가치가 있는지 물어보지도 않고 세금을 함부로 쓰고 있다고 비난하였다. 

Meehan이사는 오클랜드 지역에서도 5천 채 정도의 주택 부지에 주택부가 개입하여 가격만 올리면서도 개발 속도는 지연되고 있는 사례들도 있다고 덧붙였다.


사무실 공간에 대한 수리 의뢰 늘어나...


코비드 제제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직장에 나오지 않은채 자택 등 먼 곳에서 일을 하고 있지만, 서서히 직장으로 돌아오기 시작하면서 실내 디자이너들은 내부 수리의 주문이 늘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한 사무실 내부 수리 전문 회사는 사무실 공간에 대한 수리 의뢰가 갑자기 늘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그 회사 고객들의 절반 이상이 내부 공간을 더 확보할 수 있는 주문으로, 개인별 사무 공간을 더 늘리는 한편 휴식 시간이나 공동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을 더 만들도록 요청이 되고 있다고 관계자는 말했다.

AUT의 공간 디자인 Carl Douglas 교수는 지난 몇 십 년 동안 오픈 플랜의 내부 디자인이 점점 대중화되고 있었으나, 최근들어 업무 집중을 위하여 개인별 공간을 원하는 식으로 되돌아가는 경향도 있었으며 코비드로 인하여 그 추이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사무실 내부 수리에 대하여, 자택에서 근무를 하는 기분을 유지하기 위하여 사무실 공간을 바꿀 필요성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전문가들은 해석하고 있다. 

19412b262f2f01902a26a7493fe157c1_1637703159_847277.jpg



국민당,요건을 갖춘 사람들을 MIQ 격리없이 입국 허용 요구 


National의 Judith Collins 당수는 완전 접종자들로 탑승 전 음성 결과자들을 대상으로 크리스마스 전에 트랜스-타스만 버블을 시작하도록 정부측에 요구하고 나섰다. Collins 당수는 정부의 보건 기준 요건을 갖춘 사람들을 MIQ 격리없이 입국을 허용하지 않는데에 납득이 가지 않는다고 하며, 코로나 바이러스를 갖고 있지 않는데 어떻게 전파할 수 있느냐고 반문하며 그 위험성은 없다고 설명했다.


오히려, 다른 세계와 떨어져 모든 가능성에 대한 두려움에 떨고 있으면서 은둔을 고집하기 보다는 백신 접종과 검사로 어느 정도 준비가 된 상황이므로 이제는 이를 박차고 나아갈 때라고 강조했다.


그러나, 정부는 내년 1/4분기가 끝날 때까지는 국경을 완화할 조짐이 없는 것으로 시사하고 있으며, Chris Hipkins 장관은 국내 사례와 해외 사례간의 차이로 인하여 위험성이 있다고 말했다.


힙킨스 장관은 뉴질랜드내의 사회 전파 사례들은 기존 사례들과 연관성이 있으며 추적이 가능하지만, 해외에서 들어올 경우 이를 파악하기 이전에 확산될 위험성이 높다고 전했다.정부는 MIQ를 통하여 해외에서 입국하는 사람들의 수를 통제할 수 있는 내용을 포함하여 곧 국경 관리에 대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힙킨스 장관은 최근 MIQ 격리 기간을 7일로 줄이면서, 한 달에 천 5백 명 이상의 MIQ 공간이 확보되었다고 말했다.


<KCR 방송 제공>




0 Comments
광고 Space availabl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우측마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