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뉴질랜드 Covid-19 국경개방 일정 발표

뉴질랜드 뉴스
홈 > 뉴스/정보 > NZ뉴스
NZ뉴스


 

(시사뉴스) 뉴질랜드 Covid-19 국경개방 일정 발표

시사뉴스 0 331

-예방 접종을 완료한 Kiwis와 기타 적격 여행자는 2022년 1월 16일 일요일 오후 11시 59분부터 MIQ에 머물지 않고 호주에서 뉴질랜드로 여행할 수 있다.

-예방 접종을 완료한 키위와 기타 적격 여행자는 2022년 2월 13일 일요일 오후 11시 59분부터 다른 모든 국가에서 뉴질랜드로 여행할 수 있다.

-백신을 완전히 접종한 모든 개인은 2022년 4월 30일부터 뉴질랜드로 여행할 수 있다.

-다음달 초에 인도네시아, 피지, 인도, 파키스탄, 브라질은 고위험 국가군에서 제외된다.


코로나19 대응 장관인 Chris Hipkins는 정부가 대부분의 여행자에 대한 MIQ 요구 사항을 제거함에 따라 Covid-19 백신 접종을 완료한 뉴질랜드인은 2022년 1월부터 귀국하기가 더 수월할 것이며 외국인은 4월부터 입국 쉬울 것이라고 11월 24일 밝혔다.


“국경 폐쇄는 COVID-19로 부터 우리 나라를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취한 첫 번째 조치 중 하나였으며 신호등 보호 프레임워크 시스템으로 전환하고 오클랜드 시경계선을 해제한 후 우리가 개방하는 마지막 조치가 될 것입니다."라고 크리스 힙킨스가 말했다.


“우리는 의무적인 자가 격리 기간을 포함하여 명확하고 간단하며 안전한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경은 3단계로 열리며 MIQ에 들어갈 필요가 없는 모든 여행자들에게 다음의 사항등이 요구될 것입니다.


- 출발전 테스트 음성 판정

- 완전한 백신접종 증거

- 여행일정에 관한 입국신고서

- 도착후 24시간 이내 테스트 ( a day 0/1)

- 7일 동안 자가격리 의무

- 커뮤니티 활동전에 최종 음성 판정


“오늘의 이 발표는 가족, 기업, 방문객, 항공사 및 공항 회사들에게 확신을 제공하고 준비할 시간을 주기 위해서 입니다.  우리는 항상 통제된 방식에 따라 국경을 개방할 것이라고 말했고, 이것은 MIQ에서 보내는 시간을 절반으로 줄이는 것으로 시작했습니다. 백신 접종을 완료한 여행객을 위해 가정 내에서 7일간 격리하는 것은 지속적인 안전 보장을 제공하는 연결 전략의 중요한 단계입니다. 이러한 규정들은 뉴질랜드에 입국하는 여행객에 의해 초래되는 위험에 대해 계속 리뷰하게 될 것입니다."


"여행자들이 언제 MIQ에 가지 않고 뉴질랜드에 입국할 수 있는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단계 – 2022년 1월 17일 0시부터 호주 여행가능 MIQ격리 할 필요없이 7일간 자가격리 가능하다. : :  백신 접종을 완료한 뉴질랜드 시민, 영주권자 및 현재 상황에 따라 자격이 있는 기타 여행자에게 개방(지난 14일 동안 호주 나 뉴질랜드에 체류한 경우)


2단계 - 2022년 2월 14일 0시부터 고위험국가를 제외한 국가의 뉴질랜드 여행가능 : 완전백신 접종 키위와 자격있는 여행자들은 뉴질랜드 여행가능


3단계 - 2022년 4월 30일 부터 완전 백신접종을 마친 외국인들의 뉴질랜드 여행가능


"어떤 사람들과 기업들은 우리가 크리스마스 이전에 국경을 개방하기를 바라고 있지만 다른 사람들은 우리가 더 조심하기를 바랍니다. 힘든 일임을 인정하지만 이제 엄격하게 제한된 규제의 끝이 보입니다.”라고 Chris Hipkins가 말했다.


그는 "유럽과 세계 각지에서 감염 사례가 급증하는 등 세계적인 유행병이 계속되고 있음으로 국경을 개방할 때 매우 신중해야 합니다."고 덧붙였다.


"결국, 우리는 항상 해오던 일을 했고, 그것은 전문가의 조언을 따르는 것입니다. 국경은 새로운 감염사례에 대한 가장 큰 위험이라는 것을 우리에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현재 7,000건 이상의 감염사례가 발생한 우리의 현재 상황은 호주에서 뉴질랜드로 여행을 한 한사람의 여행자로 부터 비롯되었습니다.


뉴질랜드를 세계와 다시 연결하기 위한 단계적 접근 방식은 위험을 신중하게 관리할 수 있는 가장 안전한 접근 방식입니다. 이는 취약한 지역사회와 뉴질랜드 의료 시스템에 대한 잠재적 영향을 줄여줄 것입니다.”


"국경을 개방하는 날짜들은 교통신호 시스템 도입, 오클랜드 시경계선 해제, 지역 내 백신 접종률 상향 조정, 완전 백신접종자에 대한 추가 접종등의 절차에 따라 정해집니다. 자가격리 시행방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12월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여기에는 도착 공항에서 자가격리 장소까지의 이동 방법, 자가격리 장소등에 대한 요구사항들이 포함될 것입니다."


"지난 2020년 3월 국경이 봉쇄된 이래 19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고향으로 돌아왔으며 일시적으로 의도되었던 MIQ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잘 운영된 하나의 시스템이었으며 이는 MIQ의 끝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1단계에서는 3월 말 디지털 여행자 건강 신고 시스템(THDS)의 출시를 앞두고 항공사와 협력하여 예방접종 상태와 출발 전 테스트를 포함한 승객의 여행 요건 준수 여부를 점검한다.

뉴질랜드와 호주의 국제 COVID-19 예방접종 인증이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준수 여부 검사가 지원된다. 뉴질랜드 이민성 항공 연락관은 호주에서 지원을 위해 지상에 배치된다.

0 Comments
광고 Space availabl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우측마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