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웰링턴 시티의 도로가 좁은 역사적 이유

뉴질랜드 뉴스
홈 > 뉴스/정보 > NZ뉴스
NZ뉴스


 

(시사뉴스) 웰링턴 시티의 도로가 좁은 역사적 이유

시사뉴스 0 87

웰링턴의 거리가 왜 그렇게 좁고 불규칙한지 궁금하신가요? 웰링턴 카운실 지역 역사가 Gábor Tóth의 자세한 설명을 들어보자.


이곳은 원래 Wellington City로 예정된 Petone가 있던 곳이거나 New Zealand Company가 새로운 정착지인 Britannia를 건설할 계획이었던 곳이다.


"처음 정착한 배 몇 척은 1840년에 브리타니아에 도착했지만 도착하기도 전에 모든 것을 준비하기 위해 두 척의 회사 배(the Cuba and Tory)를 타고 온 상급 경비대는 그들이 선택한 장소가 적합하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홍수가 발생하기 쉬웠으며, 숲을 없애기 위해서는 엄청난 노력이 필요했을 것입니다."


Gábor는 회사가 Thorndon Quay에서 Berhampore에 위치한 토지를 소유하려고 현지 iwi로 부터 비밀리에 토지 매입 협상을 빠르게 진행했다고 말했다.


"이미 1000여 개의 구역을 사전 판매했고 또 다른 100여 개의 구획은 토지권리를 위해 남겨두었기 때문에, 구매한 토지 면적에 그 마을 구역을 억지로 집어 넣어야 했습니다. 그 결과 중 하나가 매우 좁은 도로였고 CBD 주변이 특히 심했습니다.


구조는 정말 좁고 사방이 막혔으며 헷갈렸습니다. 사발형으로 둘러쌓인 매우 가파른 언덕들에는 평평한 땅이 한정적이었습니다. 더 이상 올라갈 수 없을 때까지만 올라갈 수 있었습니다. 거리가 멈추는 곳에는 명확한 선이 있습니다 – 여러분은 빅토리아 산에서 이곳이 어디에 있는지 볼 수 있습니다


“Lambton Quay가 좁은 것은 동쪽으로 해변이기 때문이 었습니다. 항구 개간을 시작했을 때 Lambton Quay를 훨씬 더 넓게 만들 수 있는 옵션이 있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들이 왜 그렇게 하지 않았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Gábor는 좁은 거리는 중세 시대에 거리가 설계된 많은 유럽 도시에서 흔히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지금은 런던의 금융 중심지가 된 구시가의 런던에서도 황소와 수레를 실을 수 있을 만큼만 넓으면 됩니다. 그 당시에는 아무도 자동차 운송에 대해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Pōneke로 돌아가서 수년 동안 도시에서 상당한 거리 확장 작업이 진행되었다.


“카운실은 Farish Street(지금은 Victoria Street)를 따라 부동산을 구매하고 Wakefield와 Manners 거리 사이에 있는 모든 건물을 철거하여 거리 확장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중앙도서관에서 Vivian Street쪽으로 향하는 Victoria Street의 대부분은 너무 좁아서 지금 보시는 것과는 확연히 다릅니다.


1920년대에 확장되기 시작하여 점차적으로 재산을 인수했으며 Victoria Street가 Webb Street까지 확장된 1980년대까지 계속 도로를 확장했습니다."


웰링턴에 처음 정착한 사람들은 와이탕이 조약이 체결되기 불과 ​​2주 전인 1840년 1월에 도착했다. 새 정착지의 부동산 블록의 크기가 커서 오히려 넓게 퍼져 있었다.


Gábor는 Pōneke의 좁은 거리 중 일부는 'street'라고 부르는 것은 다소 무리라고 말했다. 

웰링턴 카운실은 수도 전역에 걸쳐 700km가 넘는 도로들을 관리하고 있으며 각각의 거리마다 고유의 이야기를 가지고 있다.

0 Comments
//우측마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