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크라이스트쳐치 다목적 경기장 프로젝트 고정가격으로 공사추진

뉴질랜드 뉴스
홈 > 뉴스/정보 > NZ뉴스
NZ뉴스


 

(시사뉴스) 크라이스트쳐치 다목적 경기장 프로젝트 고정가격으로 공사추진

시사뉴스 0 219

Te Kaha Project Delivery Limited 회장 Barry Bragg는 "5월 말에 BESIX Watpac으로부터 받은 설계 및 시공 제출과 관련된 주요 문제중 하나는 원자재 시장의 변동성 때문에 프로젝트에 필요한 일부 자재들에 대해 고정 가격을 제공하지 않으려 한다는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 때문에 크라이스트처치 카운실과 납세자들이 추가 비용 상승의 위험에 노출될 것으로 우려되었고 이 조건을 받아들이기가 어려웠습니다.


위원회(Board)는 BEIX Watpac과 함께 위험 부담을 줄이려고 노력했으며 그들은 고정가격과 함께 수정된 설계 및 건설안을 제출했습니다.


위원회는 수정된 제출 서류들을 철저히 검토하고 이에 대한 독립적인 법률 자문을 받았습니다. 위원회는 현재, BEIX Watpac과 설계 및 시공 계약 체결을 권고할 수 있는 단계에 이르렀습니다."고 말했다. 


Bragg씨는 "우리가 협상한 고정가격 계약으로 진행하면 다용도 경기장의 총 공사비는 6억 8300만 달러이며 공사중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문제들과 관련한 우발적 비용들도 모두 포함하게 됩니다.


과열된 건설시장하에서는 총사업비가 예산보다 상당히 높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설계와 건축에 대한 고정 가격은 카운실이 목요일에 계속 진행하기로 결정한다면 납세자들은 추가 비용 상승으로 인한 부담으로 부터 보호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카운실이 설계 및 건설 계약에 서명하기로 결정하게 되면 기존 총예산에 1억 5천만 달러를 추가해야 한다. 시민 공청의견에 따르면 29,987명의 의견 제출자들 중 77%가 이 조건변경에 대해 찬성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15%는 프로젝트의 중단을 원하고 있다.


예산 증액의 재정적 영향에 대한 목요일 카운실 회의 보고서에 따르면 추가로 카운실이 1억 5천만 달러를 차입한다고 가정하면 부채상환을 위해서는 1.24%의 세금 인상이 필요하다. 이는 가구당 년간 39달러를 추가로 부담해야 한다. 


경기장을 짓는데 드는 비용 부담은 2025년부터 2027년사이에 가구당 평균 년간 144달러씨 부담하게 되며 그 이후 상환금액은 30년에 걸쳐 조금씩 갚아 나간다.


보고서에 따르면 카운실이 프로젝트를 중단하기로 결정하는 경우 4000만 달러의 손실을 감수해야 한다. 아울러 이미 진행중인 합의사항들 때문에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 보고서는 또한 프로젝트를 일시 중단하고 재평가하는 것에 대한 가능성에 대해서도 살펴봤지만  비용이 계속 상승할 것 같기 때문에, 프로젝트를 연기한다고 해서 비용이 낮아지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한다. 경기장 범위와 규모를 크게 변경해야만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제출안이 통과되는 경우 2026년 4월 완공 예정이며 년간 179~229개의 이벤트가 열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콘서트를 위해 최대 36,800명이 참가할 수 있으며 스포츠 관중을 위한 고정좌석이 25,000석 설치되며 임시 좌석 5,000석를 추가시 최대 30,000명까지 수용할 수 있다.  


1층에는 향후 두 개의 리테일 입주회사를 위한 구역이 있으며 경기장에는 세 개의 특색 있는 바를 포함하여 32개의 음식점이 들어설 예정이다. 







0 Comments
//우측마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