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슈퍼마켓의 듀오폴리 시장을 경쟁시장으로 바꾸기 위한 1차 법안상정

뉴질랜드 뉴스
홈 > 뉴스/정보 > NZ뉴스
NZ뉴스


 

(시사뉴스) 슈퍼마켓의 듀오폴리 시장을 경쟁시장으로 바꾸기 위한 1차 법안상정

시사뉴스 0 89

식료품 부문의 전례 없는 변화를 촉발하고 뉴질랜드인들에게 계산대에서 더 공정한 거래를 제공하고 생활비 압박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법안이 의회에서 첫 번째 심의를 받을 준비가 되었다고 상무소비자부 데이빗 크락(David Clark)장관이 월요일 기고했다.


“NZ슈퍼마켓 듀오폴리(두개 회사가 독점하는 시장)는 지금까지 많은 경고를 받았습니다. 그들이 자발적으로 도매 시장을 적절하게 개방하지 못하면 정부가 그렇게 할 것입니다.”라고 장관이 말했다.


“뉴질랜드 슈퍼마켓이 경쟁이 없기 때문에 초과 이익으로 하루에 백만 달러를 벌고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전 세계적인 생활비 위기가 계속해서 가계에 압박을 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 법안은 정부가 근본 원인을 해결할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입니다.


그들의 소매점과 함께 슈퍼마켓들은 뒤에서 도매 영업을 합니다. 올해 초 나는 듀오폴리에게 선의의 도매 계약을 자체 조건으로 고정하지 않으면 규제에 직면할 위험을 감수하게 될 것이라고 촉구했습니다.


“우리의 계획은 소규모 소매업체와 신규 시장 진입자들에게 다리를 제공할 것입니다. 이는 또한 다른 소매업체가 더 나은 가격에 더 넓은 범위의 식료품을 소싱하고 판매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만약 듀오폴리가 상업적 거래에 도달하지 못하거나 그러한 거래가 경쟁적인 도매 시장에서 우리가 기대하는 것과 다른 경우 식료품 위원회는 추가 규제를 부과할 수 있으며 주요 소매업체가 가격과 범위를 포함한 특정 조건으로 도매 공급을 제공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식료품 산업 경쟁 법안은 이 부문을 관찰하기 위해 법적으로 상무위원회에 식료품 위원를 설립할 것입니다.  위원회는 법안이 통과되면 법안을 관리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며 광범위한 집행 및 모니터링 도구에 접근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위원회의 유일한 초점은 정부의 개혁이 어떻게 시행되고 있는지 면밀히 주시하는 것입니다.


“이 법안은 또한 단체 교섭을 가능하게 하고 공급업체를 불공정한 계약 조건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식료품 공급 규정을 시행할 것입니다. 이것은 선반 공간을 놓고 경쟁하는 소규모 지역 및 장인 브랜드에 특히 중요합니다.


또한 이 법안에는 공급업체와 듀오폴리의 도매 고객을 위한 분쟁 해결 제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라고 David Clark이 말했다.


식료품 산업 경쟁 법안은 긴급하게 도입될 것이며 2023년 중반에 발효될 것으로 예상되며 특별 위원회 프로세스를 통해 4개월 동안 피드백을 받을 것입니다..

0 Comments
광고 Space availabl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우측마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