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국제선 폐수 실험을 통해 중국 입국자 RAT 검사 대체 방법 찾는 중

뉴질랜드 뉴스
홈 > 뉴스/정보 > NZ뉴스
NZ뉴스


 

(시사뉴스) 국제선 폐수 실험을 통해 중국 입국자 RAT 검사 대체 방법 찾는 중

시사뉴스 0 201

코비드-19 대응 장관(사진) Dr Ayesha Verrall은 모든 해외 여행객들에게 도착 후 증상이 나타날 경우 코로나 검사를 하라고 지속적으로 충고하는 한편 공항에서 이용할 수 있는 무료 RAT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Ayesha Verrall은 "이는 중국의 감염자 통계와 그들의 조치사항에 대해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가 부족하다는 세계보건기구(WHO)의 의견을 포함하여 전 세계적으로 우려가 커지고 있는데 따른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응하여 관리들은 중국에서 온 여행객들 사이에서 잠재적인 감염자 수에 대한 시나리오를 검토하는 것을 포함하여 공중 보건 위험 평가를 수행했습니다. 이 평가를 통해  이들 방문객들이 뉴질랜드 코로나 감염자 수에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확인시켜주었으며, 이로써 입국 제한이 필요하거나 정당화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뉴질랜드에 대한 공중 보건 위험은 미미합니다. BF7가 중국에서 널리 퍼진 변종이고 뉴질랜드처럼 이미 BA5 변종에 노출된 다른 나라에서는 영향력있는 발병을 일으키지 않았다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이에따라, 뉴질랜드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한 공중 보건 조치가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정보 공유 부족에 대한 WHO의 우려를 공유하고 있으며 이것이 우리가 중국에서 도착하는 여행자들에게 더 많은 정보 수집을 도와달라고 요청하는 이유입니다. 앞으로 몇 주 안에 우리는 최근에 중국에서 도착한 사람들에 대한 무작위 샘플을 일시적으로 이메일로 보내 그들에게 RAT 테스트를 받도록 요청하고 해당 정보를 보건 당국과 공유하도록 할 것입니다. 그것은 전적으로 자발적이고 이전에 이 방법을 사용했을 때 해외 방문객의 높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새로운 Covid 변종이 중국뿐 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발생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모든 국가의 방문객들에게 공항에서 무료 RAT 검사를 받아 뉴질랜드에 도착해서 한 번 증상이 있는지 발생했는지 검사하도록 상기시키는 이유입니다.


앞으로 몇 주 안에 ESR 과학자들은 국제선의 폐수 실험을 시범적으로 실시하고 오늘 중국에서 온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발표한 타겟 및 임시적이고 자발적 테스트를 대체할 이 방법에 대한 실현 가능성을 평가할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추가 백신 접종을 포함하여 최신 COVID-19 백신 접종을 받는 것이 입원 및 중증 질병에 대한 최선의 보호책입니다. 현재 유행하는 변종에 감염된 경우 현재 백신은 심각한 질병의 위험을 줄이는 데 여전히 효과적입니다."


Ayesha Verrall은 "뉴질랜드는 방문객과 관광객을 계속 환영하며, 몸이 좋지 않으면 집에 머물고 COVID-19 양성 판정을 받으면 격리하는 등 현재의 공중 보건 조치를 모두가 따를 것을 요청합니다."라고 강조했다.

0 Comments
//우측마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