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원숭이두창 MPOX 적격 대상자, 1월 16일 부터 백신접종 가능

뉴질랜드 뉴스
홈 > 뉴스/정보 > NZ뉴스
NZ뉴스


 

(시사뉴스) 원숭이두창 MPOX 적격 대상자, 1월 16일 부터 백신접종 가능

시사뉴스 0 385

Ayesha Verrall 보건부 차관은 자격 기준을 충족하는 사람들에게 의사가 처방한 경우 mpox*(Monkeypox)의 위험이 있는 사람들을 위한 백신을 1월 16일 월요일부터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주석 : 엠폭스(MPOX)*는 원숭이두창 바이러스(Monkeypox virus)에 감염되어 발생하는 급성 발진성 감염병으로, poxviridae과의 Orthopoxvirus속에 속한다.)


최대 20,000명에게 사용할 수 있는 5,000병의 백신이 확보되었다. 추가 백신 공급은 올해 후반에 뉴질랜드에 도착할 것으로 예상된다.


초기에 백신 접종 자격이 있는 사람들은 다음과 같다.


1. mpox에 감염된 사람들과 밀착접촉자들 (성 파트너, 동거인) 

2. 게이, 양성애자 및 기타 여러 성 파트너가 있는 남성과 성관계를 갖는 남성(GBMSM), 3. 이러한 백신 대상 남성과 친밀한 관계에 있는 트랜스젠더 및 시스젠더 여성.

4. 의료 전문가가 백신 접종을 권장하는 사람


1월 10일 화요일부터 https://www.burnettfoundation.org.nz 나 mpox Healthline 의 0800 116 672(오전 8시~ 오후 8시)로 전화해서 mpox의 위험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한 초기 평가를 받을 수 있다.


대상자는 전문 진료소에서 의사와 상담할 수 있으며 백신 접종을 받을 수 있는 옵션과 잠재적인 위험 및 이점에 대해 상의하게 될 것이다.


백신은 상담 후 의사가 처방할 수 있으며 의약품법 제 29조에 따라 제공할 수 있다.


“적격한 사람들이 Healthline에 전화하여 의사와 무료 상담 예약을 잡으시길 권장합니다. 이 백신은 아직 뉴질랜드 의약품 규제 기관인 Medsafe의 승인을 받지 않았기 때문에 의사 상담이 필요합니다. 백신을 담당하는 회사는 곧 Medsafe에 승인 신청을 하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라고 Ayesha Verrall은 말했다.


초기 단계에서 mpox 상담 서비스는 적격 대상자에 대한 첫 번째 접종을 우선적으로 처리한다. 권장되는 2차 접종 시기는 최소 28일 간격이며 1차 접종 후 최대 2년이 될 수 있다.


이 백신은 또한, mpox에 감염된 사람들과 밀접한 신체적 접촉을 한 사람들에게도 제공될 수 있다. 이것이 mpox에 처음 노출된 후 4일 이내라면 질병을 피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그러니 mpox에 노출되었다고 생각하면 Healthline에 전화하십시요.


1월 9일 현재 뉴질랜드에서 41건의 mpox 감염 사례가 보고되었다. Mpox는 다른 나라에서 그랬던 것처럼 2022년에 뉴질랜드에서 발판을 마련하지 못했다. 이것은 지역 사회 조직, 공중 보건 팀 및 위험을 줄이기 위해 현명한 조치를 취하는 사람들의 훌륭한 협력에 달려 있다.”라고 Ayesha Verrall은 말했다.


mox에 대해 우려 사항이 있는 사람은 일반적으로 건강 조언을 받는 곳(GP, 성 건강 클리닉 또는 0800 116 672의 Healthline)에서 조언을 구해야 한다. 

0 Comments
//우측마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