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웨인브라운 시장, 오클랜드 교통이사회에서 가변차선제 추진 제안

뉴질랜드 뉴스
홈 > 뉴스/정보 > NZ뉴스
NZ뉴스


 

(시사뉴스) 웨인브라운 시장, 오클랜드 교통이사회에서 가변차선제 추진 제안

시사뉴스 0 345

웨인 브라운(Wayne Brown) 오클랜드 시장은 비포장 도로를 오일 포장하고 도시 대부분의 주요 간선 도로에 "Dynamic lanes-가변차선"을 설치할 것을 주장했다.


자격을 갖춘 토목 기사인 브라운은 화요일(2월28일) 즉석 프레젠테이션으로 오클랜드 교통국의 전체 이사회에 다양한 엔지니어링 조언을 제공하며 도심 교통에 대한 그의 생각을 표명했다.


-AT는 노스랜드의 비포장 시골길(Rural roads) 건설 방법에 대한 조언을 구해야 한다. "오일 스프레이는 시골 도로를 관리하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환경보호론자들이 이 방법에 대해 반대의 목소리를 내는 것을 허용했습니다."


-아침과 저녁 러시아워 시간에 주요 간선도로의 차선흐름을 변경.  "아침에는 모두가 시내로 가고 싶어합니다. 하나의 버스차선, 진입차선, 진출차선, 주차차선 1개로 만드세요."


-사이클 차선을 더 저렴하게 만들자. 넓은 보도를 사용하고 가운데를 따라 경계선을 칠하라. "나는 Hopetoun Bridge의 1.2m 폭의 보도를 전기 스쿠터와 공유하고 있으며, 3-4m 폭의 자전거 도로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더 싸게 만들어 가성비를 높여줘야. "모든 것이 지나치게 사양이 높고, 과도한 설계, 과도한 안전주의등 모든 것에 걸쳐 과도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 곳은 더 이상 부유한 나라가 아닙니다."


-브라운은 서부의 Whau Pathway 해안 프로젝트가 과도하게 엔지니어링 되고 너무 넓으며, 불필요하게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방식으로 설계되었다고 비판했다. 4분의 3은 더 좁게 만들고 목재를 사용해서 가격을 낮출 수 있었다고 비판했다.


웨인 시장이 AT 이사회에게 주차 벌금을 즉시 올려야 한다고 말한 것에 대해 웨인 도넬리(Wayne Donnelly) 회장은 벌금 책정은 교통부에 의해 정해져 있다고 지적했다.


브라운 총리는 지방정부와 중앙정부 간에 수년간 이 문제들이 논의되어 왔고, 현재 부처에서 더 넓은 정책 업무로 묶여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것처럼 보이는 도움을 제공했다.


AT는 적절하고 실현 가능한 경우, 향후 12개월 정도내에 새로운 가변 차선제를 시험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AT는 성명을 통해 "개념적으로 단순하지만 가변차선(Dynamic lanes)은 특정 조건에서만 적절하고 구현하기 어려울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시장은 가변차선이 "오클랜드 경전철에 실제로 심각한 도전을 할 가능성이 있다"고 믿고있다.


브라운은 지난 10월 당선 전후로 AT의 이사회에게 사임할 것을 요구했고, AT의 의장이 즉시 사임하고 다른 두 명이 이어서 사임했지만, 나머지는 2명의 시의원 이사 추가와 함께 남아있다.

[Stuff]

0 Comments
광고 Space availabl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우측마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