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잉여 식품을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

뉴질랜드 뉴스
홈 > 뉴스/정보 > NZ뉴스
NZ뉴스


 

(시사뉴스) 잉여 식품을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

시사뉴스 0 462

사람이 소비하기 위해 만들어진 식품들을 먹지 못하고 폐기하게 된다면 환경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친다.  생산,가공 및 유통과정에서 발생하는 쓰레기 폐기물, 천연 자원 낭비, 그리고 음식물이 매립지에 버려질 때 발생하는 온실 가스등이 이에 해당된다. 


우리들의 최선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완벽하게 좋은 음식을 먹지 못하고 있는 우리 자신을 종종 발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너무 많이 샀거나, 식단에 변화가 생겼거나, 다른 도시로 이사를 가게 되었을때 그럴 것이다.


여기 쓰레기 최소화 팀(Waste Minimisation Team)이 제공하는 일반적으로 낭비되는 여분의 음식으로 할 수 있는 몇 가지 팁이 있다.



1.다른 사람에게 음식을 제공한다.


이것은 명백해 보일지 모르지만 친구, 가족, 이웃, 그리고 동료들에게 음식을 제공하는 것은 재분배하는 좋은 방법이다. 음식을 공유하는 것은 정말로 사회적이고 여러분 주변의 사람들과의 연결을 가능하게 하는 좋은 방법이다.


파타카 카이 식표품저장소(Pātaka Kai pantries)는 집에서 아주 가까운 옵션이 될 수 있다! 공유 및 커뮤니티 구축을 위해 설계된 공동체가 주도하는 무료 식료품 저장소로 당신과 가장 가까운 곳을 찾거나, 당신이 사는 동네에 그것을 어떻게 설치할 수 있는지 알아보면 된다.


Facebook 커뮤니티 및 Freecycle과 같은 페이지는 그것을 사용할 수 있는 누구에게나 먹을 수 있는 식품을 제공하는 빠르고 쉬운 방법이다.


2. 지역 푸드 드라이브 또는 자선단체에 기부하기


웰링턴시 선교회(Wellington City Mission)나 키위 커뮤니티 어시스턴스(Kiwi Community Assistance - KCA)에 식품을 기부하는 것은 부패하지 않는 음식을 전달하는 방법이다. 웰링턴시 선교회는  사람들이 무료로 쇼핑할 수 있는 기부받은 것들로 가득 찬 소셜 슈퍼마켓을 운영한다. 기부된 음식은 또한 그들의 뉴타운 커뮤니티 라운지(Newtown community lounge)에서 식사를 제공하는 데 사용된다. KCA는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과 현장에서 일하는 기관들에게 잉여 식품(및 의류/신발)을 재분배함으로써 웰링턴 지역사회를 돕는다. 그들이 기부금을 받고 있는지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다.


식당, 슈퍼마켓, 호텔과 같은 사업체들은 카이보시(Kaibosh)나 The Free Store에 식품을 기부할 수 있다. 그들은 우리 지역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양질의 잉여 식품을 무료로 재배포한다. 과다한 음식이 있는  식당은 푸드프린트(Foodprint)를 사용하는 고객과도 연결될 수 있다.


3.퇴비를 만들 수 있는 곳을 찾아라


만약 이미 개봉을 했거나 사람들에게 줄 수 없는 식품이 있다면, 닭/벌레 농장/또는 퇴비 처리를 하는 지역 가정이나 조직들을 연결시켜주는 앱인 Share Waste 를 사용해보라. 카페들도 Share Waste를 통해 커피 찌꺼기를 재배포할 수 있다! 만약 우리가 사람들이 먹기에 적합하지 않다면 다음 단계는 동물들에게 먹이를 주고, 토양에 영양분을 제공한다.


집에서 음식 쓰레기를 줄이는 것 뿐만 아니라 이렇게 재탄생된 음식(Rescued food - Saved food)를  사거나 먹을 수 있다. 잉여 식품이나 불완전한 음식을 재분배하거나 활용하는 비지니스 모델이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다. 웰링턴에는 현재 Foodprint, Wonky Box와 Everybody Eats 가 있다. 


만약 당신이나 당신이 아는 누군가가 우리 도시의 음식물/유기농 폐기물 해결하는 프로젝트를 가지고 있다면,  Waste Minimisation Seed Fund - Organics Diversion에서 최대 $100,000까지 지원금을 제공하는 제안서를 접수 받고 있다.


[Wellington City Council]

0 Comments
광고 Space availabl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우측마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