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탐방] 한복대여점 ‘다소니 한복’

시사인터뷰


 

[시사탐방] 한복대여점 ‘다소니 한복’

일요시사 0 574

웨딩한복, 혼주한복, 전통혼례복, 아동한복, 개량한복 등 다양한 종류 구비 

 

 

해외에 살면서도 우리 교민들은 특별한 행사가 있거나 전통명절을 맞이할 때면 서양식 정장보다는 한복을 곱게 차려 입곤 한다. 한국 밖의 나라에선 한복이야말로 가장 돋보일 수 있는 한국식 드레스이자 한민족의 정체성과 가치를 대표하는 의복이기 때문이다.

한복은 설, 추석 등 명절을 포함해 돌잔치, 결혼식, 상장례, 제례 등 일생의례를 통해서도 이어지고 있고, 특히 명절에 새로이 원단을 장만하여 옷을 지어 입는 설빔’ ‘추석빔’ ‘단오빔등은 가족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기에 한복을 갖춰 입음으로써 그 중요성을 되새기곤 한다.

최근 들어, 한복은 전통의복이란 제한적인 의미를 넘어 졸업기념 촬영을 하거나 할로윈에도 퓨전한복을 입어 이색적인 연출을 하는가 하면, 각종 파티행사에서도 남들과는 다른 특별한 모습을 보이기 위해 한복을 찾는 이들이 점차 늘고 있다. 이런 이유로 한국에선 한복대여 서비스가 대중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이제 오클랜드에도 우리 교민들이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한복대여점이 문을 열면서 다양한 한복을 입을 수 있는 기회가 넓어지게 되었다.

 

다소니 한복노스코트 쇼핑센터 위치

노스코트 쇼핑센터 거리에 위치한 다소니 한복(대표 구만옥)’은 지난 7월에 오픈해 손님들을 맞이하고 있다.

다소니 한복은 고객들의 취향을 만족시키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좋은 품질의 한복을 대여할 수 있는 곳으로 고가의 한복을 구매하려니 부담스럽고, 특별한 이벤트가 있을 때마다 각기 다른 디자인의 한복을 입고 싶은 이들이라면 이곳을 적극 추천한다.

다소니 한복 구만옥 대표는 한복이야말로 세계에 자랑할 만한 멋과 향기가 그득한 우리 옷이며, “다민족 국가에 살면서 타민족들이 명절이나 행사에 그들의 전통의상을 입고 나오는 것이 평소 보기 좋았는데, 우리도 한인의 날이나 큰 행사 시 한복을 입고 행사에 나선다면 더욱 빛이 날 것이라 생각했다. 다른 나라처럼 뉴질랜드에서도 한복의 날이 제정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역할을 하기 위해 한복대여점을 열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결혼, 돌잔치 등 다양한 종류 한복 및 드레스 대여

다소니 한복은 교민 뿐만 아니라 현지인들도 찾아오는데, 대여가능한 한복의 종류가 매우 다양하기 때문이다. 웨딩한복, 여성 및 남성 한복, 혼주한복, 전통혼례복, 아동한복(1~12), 퓨전한복, 개량한복, 생활한복 등 여러 종류의 한복을 구비, 그 외 웨딩드레스 및 피로연 드레스까지 갖추고 있어 이벤트 성격에 따른 의상대여가 가능하다.

무엇보다 다소니 한복은 해외에서 구하기 힘든 전통혼례복을 구비해 특별한 대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타국에서 전통혼례를 치르는 국제커플을 종종 보곤 하는데, 이 경우 전통혼례복을 구하는 것이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구 대표는 이런 점을 착안해 전통혼례복은 물론 화관, 비녀 등 혼례에 필요한 모든 소품을 갖추고, 일반한복 대여 시에도 속바지, 속치마, 버선, 노리개, 뒤꽂이(올림머리), 코사지, 브로치, 신발, 가장 등 한복에 수반되는 소품을 다채롭게 구비해 두었다.

 

옷감, 컬러, 디자인 등 퀄리티 중시

다소니 한복에는 옷감이나 장식에 따라 대여비가 다르다. 설사 가장 저렴한 대여비에 해당하는 한복일지라도 이곳의 모든 한복은 고급원단을 사용한 맞춤제작을 기본으로 구비했기에 고운 빛깔과 고급스러움을 충분히 담고 있다.

꽃과 같은 자연물을 새겨 넣은 한복은 화려한 멋을 더해주고, 파스텔 톤의 저고리와 치마는 은은한 우아함이 묻어나온다. 특히 한복도 나름의 유행에 따라 변화하는데, 치마를 겹겹이 겹쳐 각기 다른 연출이 가능한 최신 한복 등 전통한복을 기반으로 현대의복을 조합해 전통적 아름다움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한복들이 고루 갖춰져 있다.

구만옥 대표는 고급 재질을 바탕으로 다양한 컬러와 시대 흐름에 맞는 디자인 등 세심한 부분까지 고려했다. 비슷한 스타일이 아닌 각각의 특색을 갖춘 한복을 경험할 것이라고 전했다.   

 


다소니 스튜디오토탈 서비스 제공

다소니 한복 대여점에는 스튜디오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웨딩, 돌 기념 등 기념 행사와 관련해 전문가 촬영을 예약할 수 있는데, 한복과 드레스(본식/피로연) 대여와 헤어, 메이크업까지 모두 한 곳에서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예식장의 화려함을 더해줄 꽃장식도 토탈서비스에 해당하므로 예약 후 상담 가능하다. 특히 돌잔치 한복을 대여할 경우 돌잡이 상을 무료로 제공하고, 스튜디오 촬영 시에도 전문가의 촬영 이외 본인들의 추억을 담을 수 있는 셀프촬영의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한복 대여 방법 및 문의

한복 대여는 전화 또는 오픈채팅으로 가능하다. 예약제로 운영되므로 우선 예약을 잡은 뒤 매장을 방문해 사이즈 및 종류에 따라 피팅을 해볼 수 있다. 피팅 전 간단한 상담 후 행사성격에 따라 추천받을 수 있으며, 피팅 후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한복 사이즈는 44사이즈부터 99사이즈까지 구비되어 있다.

-주소: Pearn st. Northcote(무등산 식당 옆)

-전화예약: 027 221 0172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sQHFQxCf

-웹사이트(스튜디오): www.davidkang.nz

 

글 박성인 기자

 

  

  


00a7a1fc85ef8d92c639724d745a58bc_1699402911_639808.jpg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