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탐방] 특별함을 선사하는 ‘플로인벌룬’

시사인터뷰


 

[시사탐방] 특별함을 선사하는 ‘플로인벌룬’

일요시사 0 571

생일이나 기념일, 어버이날, 졸업식 등 다양한 커스텀 풍선 제작 

 

사랑하는 연인의 생일이나 어버이날, 졸업식, 돌잔치 등 특별한 기념일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줄 선물을 찾고 있다면 풍선아트를 추천한다. 풍선아트는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큰 이벤트 효과를 줄 수 있기 때문이다.

<플로인벌룬>은 레터링 풍선, 꽃다발 풍선, 인형 풍선 등 풍선을 활용해 다양한 커스텀 풍선아트를 제작하는 업체로 소중한 날에 마음을 담아 선물하는 이들에게 감동과 행복을 함께 전하고 있다

고객은 풍선아트가 필요한 이벤트의 성격에 따라 가장 먼저 사이즈와 색상을 선택하고, 부케/포트/박스 등 형태를 고른 뒤 풍선 속에 삽입될 아이템과 마음을 전하는 문구(레터링)를 선택해 전화나 인스타DM, 이메일 등으로 주문(기사 하단 참조)할 수 있다.

이번 시사탐방에서는 플로인벌룬 진보라 대표를 통해 풍선아트 제작과 커스텀 주문과정 등을 보다 자세히 들어보기로 한다.   

 

어떤 유형의 풍선아트가 인기가 좋은 편인지요?

다양한 고객층에서 여러 유형의 풍선아트를 주문하는데요, 보통 생일 축하 선물로 주문하는 경우가 많고, 가게 오픈 시 개업 선물로 주문하는 분들도 생각보다 많습니다. 아마도 가게 분위기에 맞는 색감의 꽃과 보내시는 분의 센스있는 응원문구가 꽃풍선 위에 올라갈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인기가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발렌타인데이나 졸업식, 마더스데이, 파더스데이 등 기념일에 따라 선호하는 제품들이 몰려서 나가기 때문에 종종 밤샘 작업을 하기도 합니다.

 

가장 인상적인 주문이 있었다면.

작년 크리스마스에 크리스마스 에디션 제품을 홍보하던 중 어떤 가게에서 분위기 연출용으로 풍선을 주문한 적이 있었습니다. 주로 고객들이 개업축하용 꽃풍선을 주문하면 직접 선물로 들고가기 때문에 저는 저의 꽃풍선이 어디에 놓여있는지는 잘 몰랐는데요, 이번에는 그 가게가 어떤 분위기인지 알고 싶고 그 공간에 꽃풍선이 잘 어울렸으면 하는 마음에 제가 직접 그곳을 방문했습니다. 사장님과 충분한 상의 후 저는 여러가지 샘플과 아이디어를 접목해 크리스마스 제품을 변형한 빨강&골드 꽃풍선을 제작해 예쁘게 장식해 드렸는데, 크리스마스 내내 그 가게에서 많은 고객분들을 맞이했을 꽃풍선이 제겐 또 하나의 도전이자 보람이었습니다.

 

주문 시 사이즈와 색상, 타입, 옵션 등을 어떻게 선택해야 하는지요?

먼저 사이즈는 총 3가지가 있는데요. 풍선의 지름 길이에 따라 스몰(20cm), 미듐(25cm), 라지(30cm)로 나눠집니다. 스몰이 제일 작고 라지가 제일 큰 사이즈입니다.

타입은 풍선 아랫부분을 말하는데요, 박스나 포트는 어딘가에 세워 두기 좋고, 부케타입은 밑받침없이 꽃다발 형태로 꽃풍선을 들고 사진을 찍는 경우에 추천합니다.

브라이덜 샤워나 연인에게 선물하는 경우 왕관이나 LED줄을 추가로 선택할 수 있는데, 왕관을 달면 아무래도 화려함이 더해져 러블리한 분위기가 연출되고, LED줄은 불을 켜고 끌 수 있어서 밤에 은은한 무드의 꽃풍선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학교 졸업식 시즌이 되면 졸업캡을 단 제품이 단연 인기인데요, 귀여운 학사모 모양의 졸업캡이 꽃풍선 위에 부착되어 졸업식 분위기를 한층 더 살릴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꽃풍선과 꽃케이크를 세트로 만드는 파티세트 제품도 크기에 따라 두가지로 나눠 제작하고 있습니다. 예쁜 꽃풍선과 케이크로 보다 풍성한 선물을 기대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고객이 원하는 디자인으로 주문제작이 가능한지요?

가능합니다. 고객이 제 인스타 피드에 없는 디자인을 의뢰할 경우 따로 사진을 캡처해서 보내주거나 혹은 제 디자인에 고객의 의견을 더해 또 다른 디자인을 만들기도 합니다. 어떤 분은 노랑, 분홍과 같은 선명한 색감이 아닌 브라운과 같은 내추럴한 색감의 꽃을 요청한 적이 있었는데, 마침 제가 준비한 꽃 중에 고객이 요청한 색감의 꽃이 있어 고객의 니즈에 맞게 제작해 드린 적도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문구 스티커는 꽃풍선 위에 올라가는데 어떤 고객이 풍선이 아닌 하단 박스에 레터링 스티커를 붙여 달라고 요청하셔서 원하는 모양으로 만들어드린 적도 있고요. 주문상담 시 고객과 충분한 대화를 나누면서 원하는 디자인을 파악해 최상의 결과물이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평소 좋아하던 꽃을 주문하거나 아이가 좋아하는 장난감 등도 옵션으로 선택이 가능한지요?

플로인벌룬에는 현재 장미, 카네이션, 튤립, 수국, 작약, 코스모스, 다알리아 등 다양한 색감의 꽃이 준비되어 있기에 고객들이 원하는 꽃으로 구성이 가능합니다. 저희는 플라스틱 조화를 쓰지 않고 실크 소재나 벨벳소재와 같은 고퀼리티의 조화를 사용하고요, 항상 퀼리티가 높은 여러 종류의 꽃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곰돌이나 토끼 인형 혹은 사진을 꽃과 함께 꽃풍선 안에 넣어 제작하는 제품도 있습니다. 고객이 원하는 인형이나 장난감이 있다면 풍선 안에 넣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한 플로인벌룬에서 인기있는 제품 중 하나인 캔디벌룬은 풍선 안에 구슬 스티로폼이 들어가서 아이들이 특히 선호하는 편입니다.

다만, 풍선 안에 꽃을 넣어야 하는 점과 풍선 안에 공기가 없이 오래 유지될 수 있도록 만들기 위해서 생화나 드라이플라워는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꽃풍선은 얼마나 유지되나요?

최소 3주간 유지 가능하고 햇빛과 날카로운 것에 닿지 않도록 관리를 잘하시면 좀 더 오래 갈 수 있습니다. 만약 (고객들의 부주의가 아닌) 3주 안에 풍선이 터지는 경우 재작업 해드리지만 아직까지 그런 경우는 없었습니다. 오히려 풍선이 정말 오래 간다는 리뷰를 받는 편이고요, 어떤 분들은 내년 생일까지 1년도 갈 것 같다고 하시는 분들도 더러 계십니다.

 

고객들을 위한 혜택이 있다면.

한 번 구매한 분들이 재주문을 하는 경우가 꽤 있는데요, 고객관리 리스트로 주문현황을 파악해 5회 이상 주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5 할인혜택과 꽃 한송이 추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통 몇일 전에 주문해야 하는지요.

풍선의 바람 빠짐 여부를 충분히 체크한 후 제품이 출고되므로 행사일 3~5일 전에 주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급하게 주문하는 경우에는 최소 2일 전에는 주문을 해야 합니다. 풍선의 바람 빠짐 여부를 최소 하루정도는 확인을 해야 완벽한 제품을 드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배송 서비스도 시작할 예정인데요, 배송은 2~3(working days) 정도 소요되므로, 배송을 원하는 경우에는 5일 전 주문이 완료되어야 원하는 날짜에 받아볼 수 있습니다.

 

<플로인벌룬>

문의: 021 0898 9805

인스타그램: @flo_in_balloon (DM으로 주문가능)

이메일: floinballoon@gmail.com(단체주문시)

 

글 박성인 기자 



 

231d75a33f793e37707de942c8259d15_1710208897_139366.jpg
 

Comments

광고 Space availabl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