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대책 - 경기는 열린다 ‘안전하게’

한국뉴스


 

<2022 베이징> 코로나19 대책 - 경기는 열린다 ‘안전하게’

시사뉴스 0 1110 0 0
ⓒ뉴시스
▲ ⓒ뉴시스

[JSA뉴스]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 주재로 IOC 집행위원회 회의가 열렸다. 앤드루 파슨스 국제패럴림픽위원회(IPC) 위원장도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방역과 관련해 여섯 가지 정책을 심의했다.


코로나19 바이러스가 계속해서 확산해 베이징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와 국제올림픽위원회(IOC)는 함께 논의하는 업무 메커니즘을 구축했다.


각 이해당사자와 긴밀히 소통하고, 선수, 올림픽 패밀리 등 모든 이해당사자의 생명과 건강에 고도로 책임지는 자세에 입각해 안전 마지노선을 지키며, 방역을 최우선 위치에 두고 예정대로 안전하게 대회를 치르는 목표를 달성하기로 했다. IOC와 국제패럴림픽위원회(IPC)는 함께 검토·논의한 후 각 이해당사자가 주목하는 몇 가지 중점 문제에 대해 설명하기로 결정했다.


백신 접종


엄격한 백신 접종 정책을 집행한다.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에 출전하는 선수는 모두 백신을 접종해야 한다. 기타 인원에게는 다음 중 ‘양자택일’ 정책을 시행한다. 

첫째, 중국 도착 14일 전까지 백신 접종을 완료한 사람은 입국 후 바로 폐쇄루프 관리(closed-loop management)에 들어간다.


둘째, 백신 미접종자나 접종 미완료자는 입국 후 21일간 집중격리 관찰을 받아야 한다. 세계보건기구(WHO)나 관련 국제기구가 허가했거나 관련 국가‧지역 정부가 승인한 백신은 모두 인정된다.


동계올림픽·패럴림픽 방역 정책 심의
관중, 숙박 등 여섯 가지 안건 논의

폐쇄루프


동계올림픽의 안전한 개최를 보장하기 위해 내년 1월23일부터 동계패럴림픽 종료까지 폐쇄루프 관리를 시행한다. 폐쇄루프 관리 대상에는 도착·출발, 교통, 숙박, 식사, 경기, 개·폐막식 등 동계올림픽 관련 모든 장소를 포함한다. 


ⓒ뉴시스
▲ ⓒ뉴시스

폐쇄루프 내에서 참가자는 동계올림픽 올림픽 경기장 사이에서만 이동하면서 본인의 훈련, 경기, 업무 등 관련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폐쇄루프 내에서는 동계올림픽 전용 교통수단을 이용한다.


관중


현재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사태가 여전히 심각하고 복잡한 점을 감안해 발생할 수 있는 코로나19 전염을 막고 대회 참가자들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해외 관중에게는 입장권을 판매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입장권은 코로나19 방역 관련 요건을 충족하는 중국 국내 관중에게만 판매한다. 중국 국내 관중이 준수해야 하는 구체적인 방역 지침 및 입장권과 관련된 구체적인 사항은 검토·제정 중에 있으며 확정 후 적당한 시기에 발표할 예정이다.


게스트

베이징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와 IOC는 모든 활동을 평가 및 최적화하고 있다. 비필수 인력이 중국으로 입국하는 데 자제하도록 원칙을 철저히 지키고 있다. 각 이해당사자에게는 팀 구성 및 업무 진행 계획 중에도 이 원칙이 적용될 것이다. 이 원칙에 따라 IOC 집행위원회는 모든 이해당사자의 ‘수행 인원’ 등록 카테고리를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숙박


동계올림픽 선수촌에 머무는 선수와 일부 수행단을 제외한 모든 등록 인원은 베이징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가 지정한 호텔에 투숙하게 되며, 베이징 동계올림픽 방역 지침을 준수해야 한다.


핵산 검사


폐쇄루프 내에 들어간 모든 국내외 동계올림픽 참여자와 스태프는 매일 핵산 검사(코로나19 진단)를 받는다. 베이징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는 경기 전이나 경기 시 항공편을 독자적으로 예약할 수 없는 동계올림픽 이해당사자에게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달 하순 ‘방역 매뉴얼’ 초판을 발표하고, 오는 12월 두 번째 판을 발표할 계획이다. 관련 정책은 ‘방역 매뉴얼’에서 더욱 상세하게 설명할 방침이다.


현재까지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패럴림픽 각종 준비 업무는 적극적이고 질서 있게 추진되고 있다. 지난해 말 모든 경기장이 예정대로 완공됐다. 연내에 모든 비경기장들도 예정대로 인도될 예정이다. 올 2월과 4월에 ‘베이징에서 만나요’ 행사의 일환으로 설상 종목, 썰매(슬라이딩) 종목, 빙상 종목 등의 국내 테스트 이벤트를 순조롭게 마쳤다.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는 국제 테스트 경기 10개와 국내 테스트 이벤트 2개, 국제 훈련주간 행사 3개를 열고 개최 준비 업무에 대해 전체 요소 테스트를 진행한다. 베이징 동계올림픽 경기 운영을 위해 더 많은 성공 경험을 쌓을 계획이다.

 

0 Comments
광고 Space availabl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