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걷는 한 걸음 한 걸음… 장애인 가족 위한 따뜻한 동행

교민뉴스


 

함께 걷는 한 걸음 한 걸음… 장애인 가족 위한 따뜻한 동행

일요시사 0 18 0 0



함께 걷는 한 걸음 한 걸음… 장애인 가족 위한 따뜻한 동행



뉴질랜드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유광석)가 주최하고 에임하이(Aim High) 재단이 주관하는 ‘뉴질랜드 장애인 가족 걷기 대회’가 오는 2월 28일(토)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오클랜드 원트리힐 도메인(One Tree Hill Domain)에서 개최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뉴질랜드대한장애인체육회가 창립된 이후 처음으로 개최되는 공식 행사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를 갖는다.

 체육회 출범 이후 첫 행사로 마련된 이번 걷기 대회는 장애인 가족들이 서로 교류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행사는 장애를 가진 가족 구성원과 보호자들이 함께 야외 활동을 즐기며 건강한 시간을 보내고, 서로의 경험을 나누며 연대와 공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주최 측은 경쟁 중심이 아닌 가족 중심의 참여형 행사로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유광석 회장은 “장애인 가족들이 서로 위로와 희망을 나누며 지역사회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창립 이후 첫 행사인 만큼 많은 한인동포들과 지역 주민들이 함께해 의미 있는 출발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참가 대상은 장애인 가족이며, 참가비는 1인당 5달러로 책정됐다. 행사 당일에는 가족 단위 걷기 프로그램과 더불어 참가자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교류 시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주최 측은 “한 걸음 한 걸음 함께 걷는 시간이 장애인 가족들에게 힘과 위로가 되고,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따뜻한 연대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며 관심과 후원을 당부했다.


우천 시 행사는 3월 7일로 연기되며, 참가 신청 및 문의는 전화(027-449-8384) 또는 이메일(stepbystep.kpnz@gmail.com

)을 통해 가능하다.


이번 걷기 대회는 지역 사회 단체와 여러 후원 기관 및 업체들이 힘을 모아 준비하고 있으며, 행사 수익 및 후원금은 장애인 가족 지원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