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 DJ의 와인 개똥철학 ; 나이가 들어 갈수록 와인을 배워야 한다

교민뉴스


 

Mr DJ의 와인 개똥철학 ; 나이가 들어 갈수록 와인을 배워야 한다

일요시사 10 534 0 0

사람들과 와인을 마시다 보면 적잖은 사람들이 이 와인은 맛 있다, 또는 그저 그렇다 라고 나름의 생각을 말한다.

때론 시원해서 좋다라는 시원한 맥주를 연상하는 듯 한 표현도 들어 보았다.

모두 와인에 대한 자신들의 생각을 솔직하게 표현한 말 들이다.

다만, 와인 맛에 대한 표현으로 정돈되지 않았을 뿐…..


동서양을 막론하고 ,

수 십 권의 와인 관련 책을 읽어 봐도 그 내용은 결국 한 줄로 정의 된다.

“어떻게 자신만의 와인을 즐길 수 있을까?”라는 것 이다.

이것에 살을 붙이고 예쁜 말로 치장하여 한 권의 와인 책이 시장에 나오게 되는 것이다. 

나는 사람들에게 나이가 들어 갈수록 와인은 꼭 알아 두어야 할 것 중 하나라고 말한다. 

특히 뉴질랜드에서는 더욱 그러하다. 가끔, 생길 수 있는 모임, 현지인들과 함께하는 모임이라면 더더욱 

와인지식이 필요하다.

결혼을 앞 둔 자녀들의 양가모임 등 와인을 마주 할 수 있는 기회가 적지 않기 때문이다. 

매번 와인을 잘 모른다는 이유로 벙어리가 되지 말자!!

30년이 넘는 Mr,DJ와 함께하는 와인인생을 담은 개똥철학 교실에서 

와인을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와인에 대한 기본 에티켓 , 와인의 종류, 와인 고르는 법 , 와인과 음식, 어떻게 

와인의 맛을 느끼는  수 있지 등을 주제로

Mr,DJ만의 개똥철학을 풀어 가려 한다.


사람들은 나에게 이렇게 물어 본다.

“DJ씨, 세상에서 가장 맛 있는 와인은 무엇입니까? 

그러면 나는 늘 이렇게 대답한다.

“당신이 지금 좋아하고 즐기는 와인이 세상에서 가장 맛 있는 와인입니다”라고..


4659f5116e1bd3d14fb4b5a725ac65cf_1614719892_829126.jpg
 

10 Comments
강토미 03.03 11:06  
Mr,DJ님의 와인 개똥철학 교실 ㅡ1호 학생으로 등록
신청합니다 . 요즘 핫한 30호로 등록할까나~?
후훗^^
나이듦에 와인을 즐겨볼까나....
기분좋은 제안에 감사드려요 ^^
MrDJ 03.03 17:41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
머찐녀석 03.03 20:17  
주옥같은 와인 표현이네요. 
뉴질에 살면서 와인을 알 수 있었던 것이 저에게 가장 큰 삶의 보람이지 않았나 생각드네요.
앞으로의 과정이 많이 기대됩니다.
기다려 지네요 다음 개똥철학이....
MrDJ 03.03 22:07  
누구에게는 주옥일수도 있지만 또 다른 그 누구에게는 그냥 그런 이야기 일 수 도 있겠죠. 아무리 사소한 것이라도 금으로 본다면 그것은 금이 될 것이고 진정한 금이라도 그것을 하찮은 돌로 본다면 그것은 돌일 뿐이겠지요. 예쁘게 그리고 긍정적인 시각에서 봐 주신 점 감사드립니다. 좋은 밤 되십시오.
금도사 03.03 20:32  
와인은 나에게는 그저 포도주 일 뿐 !
소주사랑  금도사
MrDJ 03.03 22:11  
소중한 의견 감사합니다. 위에서 언급하였듯이 자신에게 좋은 것이 제일 좋은 것 입니다. 소주를 사랑하시는 그 열정이 충분히 제게도 전해집니다. 제가 와인을 사랑하는 만큼 소주를 사랑하시리 라는 생각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그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댓글로서 본인의 마음을 표현해 주셨다는 것이 더 중요한 포인트인 것 같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정말로 소주 한 잔 같이 하고 픈 그런 댓글 이었습니다.
강남순 03.03 22:52  
글을 매끄럽게 잘 쓰시네요.  설명도 군더더기가 없구요.
유일하게 아무  부작용없이 마실 수 있는 술이 제겐 와인이더라구요. 한국은 와인을 접할 기회가 많지 않지만 좋은 와인 한병 정도는 집에 두고 마시고 싶긴 하네요.^^
MrDJ 03.03 22:59  
한국에서 레드와인을 드신다면 Concha y Toro 회사의 Trio merlot 이나 cabernet sauvignon을 추천 드리고 화이트 와인이라 하면 2만원 미만의 뉴질랜드 소비뇽 블랑이나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소비뇽 블랑을 추천합니다. 단 2만원 미만일 떄 입니다.. 세일 할 때 사시면 됩니다..한국에서 와인은 세일 하는 품목을 산다고 생각하시면 별 무리가 없으리라 생각 됩니다.
강남순 03.03 23:07  
친절한 답변도 주시고...ㅎㅎ
감사해요. 전 술을 먹으면 온 몸에 붉은 반점이 2주간 지속 되더라구요. 특히 맥주가...다행인지 가렵진 않고 붉은 반점만..신기하게 얼굴은 무사하다는.ㅎㅎ
MrDJ 03.05 23:26  
알콜 분해 효소가 적은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전형적인 현상입니다. 저 또한 그랬습니다. 드시지는 못하시더라도 알아 두시면 꼭 한 번은 도움이 될 날이 있을 겁니다. 감사합니다 ^^
광고 Space availabl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