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가든 착공식 열려...

교민뉴스


 

코리아가든 착공식 열려...

일요시사 0 371 0 0

코리안 가든 트러스트(의장 오영환)와 교민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한국문화와 예술이 깃든 한국식 정원건립이 코리안가든 트러스트에 의해 2023년1월25일,수요일 오전10시에 타카푸나 베리스포인트 부지에서  착공식을 하고 건립을 위한 첫 삽을 떴다.


착공식에는 현 코리안가든 트러스트 임원진, 운영위원, 초대 의장(이병인) 및 코리안가든을 사랑하는 모임(코사모) 회원과 교민사회 원로 등 오클랜드 지역교민 30여명이 참석했다.


코리안 가든 건립은 총 3단계 공사로 나눠 진행되는데 이번 착공식은 참전용사비와 추모 공원이 주인 제 1단계 공사로 건설 기간이 약 2,3개월 소요됨을 감안, 준공식에 초점을 맞추어 기념하고자 착공식 행사는 간소하게 치렸다


착공식은 코리안가든 트러스프(의장오영환 ) 인사말로 시작하여 1단계 공사 설명과 착공 선언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2023년은 한뉴수교 70주년으로 올해 1단계 공사를 마감할 수 있어 더욱 뜻 깊은 성과가 아닐 수 없다.

참전용사 건립공원에 세워질 참전용사 기념비는 가장 뜨거운 전투가 벌어졌던 한국 가평군으로부터 기증을 받았다.


1단계 공사의 소요기간은 약 3개월 정도로 예상하며, 준공식에는 코리안 가든 건립에 많은 도움을 준 한국, 뉴질랜드 정부부처 관계자와 코리안가든에 도네이션을 해주신 사업체, 개인업체와 교민들을 초대하여 성대하게 치를 준비를 하고 있다.


 코리안가든의 웅대한 꿈을 실현하기 위한 큰 날개짓을 하고 1차 공사 준공식이 끝나면 2-3차 공사계획을 차질없이 진행하기 위한 모금활동을 시작할까 합니다.


코로나와 세계 정세로 인해 많은 분들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실을 감안할 때 많은 어려움이 있겠지만, 십시 일반으로 여러분의 작은 관심과 도움이 앞으로 우리 한인 후세들에게 남겨줄 문화 유산을 이룬다 기억해 주시고 많은 성원과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3d6b09dff306caa6b54eabd677af5ca5_1675203434_133208.jpg
 


0 Comments
광고 Space availabl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