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 스타 손지수

Star 예감


 

<스타예감> 오페라 스타 손지수

시사뉴스 0 39

지친 청춘들을 안아주다

[일요시사 취재2팀] 박민우 기자 = 맑은 목소리에 담긴 순수한 음색으로 감동을 선사하는 소프라노 손지수가 따뜻한 봄과 함께 ‘청춘시’로 찾아왔다. 대중에게 처음 선보이는 싱글 앨범인 만큼 편안하고 서정적인 곡들로 채워졌다.


오페라 스타 손지수 ⓒ스톰프뮤직
오페라 스타 손지수 ⓒ스톰프뮤직

특히 개별 녹음이 아닌 ‘원테이크’방식으로 모든 아티스트가 동시에 연주, 레코딩을 진행한 이번 앨범은 살아있는 현장감과 감동을 느낄 수 있다.


타이틀곡 '꼭 안아줄래요'는 길지 않은 트랙리스트임에도 불구하고 손지수의 목소리를 중심으로  노래에 담긴 이야기를 더욱 섬세하게 펼쳐진다.


많은 아티스트에게 불리며 사랑받고 있는 수록곡 '어느 봄날', '꽃 피는 날' 등도 아름다운 노랫말에 손지수의 진심 어린 목소리가 더해져 더욱 깊은 울림으로 다가온다.


첫 공식 싱글 앨범 ‘청춘시’
최고 아티스트들 호흡 맞춰


손지수는 선화예술학교, 선화예술고에서 매년 신영옥 장학재단 장학금을 받으며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한 후 서울대 음악대학 성악과를 수석 졸업했다.

오페라 스타 손지수 ⓒ스톰프뮤직
오페라 스타 손지수 ⓒ스톰프뮤직

이후 소프라노로 활발하게 활동 중 2019년 tvN <노래에 반하다>에 출연하면서 대중에게 이름을 알렸다.

소속사 측은 “손지수의 앨범을 위해 각 분야의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모여 호흡을 맞췄다”며 “분야는 다르지만 각자의 자리에서 날개를 펼치기 위해 노력하는 청춘들의 지친 마음을 꼭 안아주는 안식처 같은 앨범”이라고 전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