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한국문화 예술원(Korean Culture Society)
일요시사
0
1344
2020.12.08 13:58
뉴질랜드 한국문화 예술원(원장 백효순)은 1994년 창설된 뉴질랜드 국원국악원의 새로운 명칭이다. 본 단체는 국원국악원의 신념을 이어가며 활동영역을 넓히기 위해 2009년 한국문화원으로 재설립하고, 올해 뉴질랜드 한국문화 예술원으로 재탄생되었다. 뉴질랜드 한국문화 예술원은 1994년부터 현재까지 300개가 넘는 문화행사에 참여해 한국무용과 사물놀이를 선보이며 한국문화를 알리는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왔다.
해마다 Northcote 센터에서 열리는 Chinese& Korean New Year Festival에 참여해 다민족 국가 내 한국문화를 알리고 현지인들과의 교류를 촉진하는데 앞장서 왔으며 K-culture Festival, 신년맞이 국악공연 등 여러 문화축제에서 한국의 전통무용과 음악을 전세계 사람들에게 전파하겠다는 각오로 열정적인 춤과 음악을 선보여 왔다.
뿐만 아니라 우리 전통악기 고유의 흥과 멋을 익힐 수 있는 가야금 교실과 사물놀이(장고, 북, 꽹가리 등) 교실을 운영해 뉴질랜드 교민들에게 한국문화의 맥을 이어갈 수 있는 교육의 장을 만들어왔다. 뉴질랜드 한국문화 예술원의 가야금 교실과 사물놀이 교실은 올해 초 코로나로 인해 잠시 중단되었지만 현재는 운영 중에 있다.
글 박성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