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좋은 세상 뉴질랜드 한인모임

단체/협회
홈 > 단체/모임 > 단체/협회
단체/협회


 

더 좋은 세상 뉴질랜드 한인모임

일요시사 0 379


 

세월호 참사로 목숨을 잃은 304명의 희생자를 추모하고, 2014 4.16 세월호 참사를 기억하자는 취지로 지난 2016 좋은 세상 뉴질랜드 한인모임 결성됐다.

좋은 세상 뉴질랜드 한인모임(대표 곽상열) 우리가 꿈꾸는 좋은 세상은 상식이 통하는 세상, 정의가 이기는 세상, 사람이 먼저인 세상이란 슬로건 아래 세월호 희생자들을 추모하고 위안부 피해자들을 돕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결성 이후 세월호 1000 피켓팅과 세월호 추모행사와 더불어 세월호 피해자의 가족을 초청해 세월호 이야기를 직접 들어보는 행사를 진행했고, 다큐멘터리 영화 노무현입니다제작사 대표를 초청해 영화 상영을 마련하기도 했다. 또한 위안부 피해자의 가슴 저린 이야기를 담은 영화 김복동 오클랜드 HOYTS Wairau Park 극장에서 상영해 위안부 문제에 관심을 기울일 있는 깊은 자리를 마련하기도 했다.  

지난 4월에는 오세아니아 교민이 함께하는 세월호 6주기 온라인 행동 Zoom 미팅 통해 6주기 기억식을 개최하고 세월호 희생자들을 추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근에는 밀포드에 위치한 세월호 동판을 것으로 교체하면서 페이스북을 통해 세월호 유가족들의 고통을 조금이라도 나누고 응원하기 위해 함께 행동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치기도 했다. 세월호 동판은 오클랜드 북쪽 Milford 위치한 Sylvan Park 주차장에서 Lake Pupuke 내려가는 잔디밭에서 만나볼 있다. 좋은 세상 뉴질랜드 한인모임 페이스북 주소는 https://www.facebook.com/betterfuturenz/

 

 

글 박성인





 

0 Comments
광고 Space availabl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