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패밀리서비스(Asian Family Services, AFS)

단체/협회
홈 > 단체/모임 > 단체/협회
단체/협회


 

아시안패밀리서비스(Asian Family Services, AFS)

일요시사 0 238



아시안패밀리서비스는 1998년에 설립된 비영리 전문 상담서비스 기관이다. 

도박중독, 부부 및 자녀관계, 직장 내 갈등, 분노조절장애, 우울증 등 정신건강 전반에 대해 전문적이고 실무 경험이 풍부한 상담사들의 상담 및 사회복지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본 기관의 상담사들은 뉴질랜드 교육기관에서 전문교육을 이수하고 관련 전문가 협회에 등록된 회원들이다. 

첫번째 심리상담은 1시간가량 소요되며 상담사와 함께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이때 상담 요청자의 상황을 바르게 인식하기 위해 몇 가지 설문지를 작성하도록 하며 모든 설문지의 내용은 비밀이 보장된다. 상담사와의 상담은 개인적인 상황에 따라 보통 일주일에 한번 또는 격주로 약 50분간 진행된다. 상담서비스는 뉴질랜드 정부의 재정지원을 받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전화 및 방문 상담 모두 가능하다.  


아시안패밀리서비스는 매년 자녀 훈육 프로그램, 자녀 진로상담, 분노조절 세미나, 각종 보건정보 세미나 등을 개최하며 교민들의 정신건강애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지난 해부터는 보건부에서 본 기관을 통해 COVID-19 전염병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시안의 정신건강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온라인 서비스와 함께 아시안 헬프 라인(Asian Helpline)의 시간 연장을 포함한 추가 지원을 늘린 바 있다. 


아시안 패밀리 서비스는 한국어는 물론 영어, 중국어, 광동어, 베트남어, 일본어, 태국어 및 힌디어로 아시안 헬프 라인을 포함한 모든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며 상담 시 개인 신상과 상담 내용은 철저히 비밀을 보장한다. 

 

아시안패밀리서비스 상담센터: 0800 862 342 

이메일: imsoo.kim@asianfamilyservices.nz

홈페이지: https://www.asianfamilyservices.nz/ko/


글 박성인


  




0 Comments
광고 Space availabl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